소니, BA 기술 적용한 XBA 이어폰 시리즈 13종 출시

- 음악 감상 전용 소니 밸런스드 아마추어 탑재해 완벽한 사운드 재생

- 3월 8일부터 예약 판매 참여 시 ‘싸이와 함께 하는 소니 XBA 사운드 페스티벌’ 티켓 등 풍부한 혜택 제공

뉴스 제공
소니코리아
2012-03-06 10:01
서울--(뉴스와이어)--소니코리아(대표: 이토키 기미히로, www.sony.co.kr)는 소니의 새로운 밸런스드 아마추어(BA, Balanced Armature) 기술을 적용한 13종의 하이엔드 이어폰 XBA 시리즈를 출시하고, 출시를 기념해 제품 구입 고객에게 ‘싸이와 함께 하는 소니 XBA 사운드 페스티벌’ 티켓과 최대 1년의 네이버 뮤직 쿠폰을 증정하는 예약 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정식 출시되는 소니의 XBA 이어폰은 오랫동안 축적된 소니의 사운드 전문 기술이 집약된 초소형 BA 드라이버 유닛을 탑재한 제품으로 다른 어떤 제품과도 비교할 수 없는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2010년부터 2년 연속 국내 이어폰 헤드폰 시장 점유율 1위 를 차지하고 있는 소니는 이번 XBA 시리즈 출시를 기점으로 하이엔드 제품 비중을 늘리고, 하이엔드 이어폰 헤드폰 시장을 더욱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BA 드라이버는 음을 발생시키는 이어폰의 핵심 부품으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다이나믹 드라이버에 비해 초소형의 사이즈로 제작돼 귀에 밀착 할 수 있어 외부의 노이즈를 차단하고 높은 수준의 감도를 제공한다. 특히 소니의 BA 드라이버는 소니 기술진의 오랜 연구를 통해 음악 감상 전용으로 개발 되어 다양한 장르 음악 특성에 맞는 고품질의 사운드를 재생한다.

상황에 따라 선택 가능한 13종의 다양한 라인업
이번에 출시되는 XBA 시리즈는 총 13종으로 BA 드라이버가 각각 1개부터 4개까지 들어있어 음악 장르별로 선택해 들을 수 있는 XBA-1, XBA-2, XBA-3, XBA-4와 스포츠 타입 XBA-S65, 블루투스 타입 XBA-BT75, 노이즈 캔슬링 타입 XBA-NC85가 있다. 이 밖에도 마이크로폰, 볼륨 조절 버튼, 휴대폰 응답 버튼 등이 탑재 되어 있어 음악 감상 중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컨트롤이 가능한 XBA-1IP, XBA-1VP, XBA-2IP, XBA-2VP, XBA-3IP, XBA-4IP 등이 있다.

XBA-1, XBA-2, XBA-3, XBA-4 이어폰은 각각 1개(풀레인지), 2개(풀레인지, 우퍼), 3개(풀레인지, 우퍼, 트위터) 및 4개(풀레인지, 우퍼, 트위터, 슈퍼 우퍼)의 BA 드라이버 유닛을 포함하고 있어 넓은 주파수 범위에서 깨끗한 음질의 사운드를 재생해 선호하는 음악 장르에 따라 제품을 선택해 들을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XBA-1은 1개의 BA를 사용해 안정적인 사운드를 표현한다. 중음 표현이 뛰어나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팝이나 보컬 스타일의 음악 감상하는데 적합한 제품이다. 2개의 BA를 사용해 강력한 저음을 표현하는 XBA-2는 댄스와 힙합 음악과 같이 강렬한 음악을 감상하는데 적합하다. 3개의 BA를 채용한 XBA-3은 클래식과 뉴에이지 음악처럼 디테일하고 고음 재생 영역이 많은 음악에 적합하다. 4개의 BA를 사용해 풍부한 전음대역을 표현하는 XBA-4는 락과 재즈와 같이 그루브한 음악 표현에 뛰어나다.

XBA-S65는 귀에 밀착된 디자인으로 강렬한 운동 시에 적합할 뿐만 아니라 세척이 가능할 정도의 뛰어난 방수 기능(IPX5&IPX7)을 제공해 비가 많이 오거나 땀이 많이 나는 상황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블루투스 헤드셋인 XBA-BT75는 이어폰 자체에 블루투스 안테나와 배터리를 통합한 초소형 사이즈의 박스 프리(Box Free) 제품으로 휴대용 충전 케이스를 제공해 이동 중에도 헤드셋을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도록 한다.

XBA-NC85D는 박스 프리(Box Free) 디자인을 채택해 현존하는 가장 작고 가벼운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이다. 이어폰 자체에 배터리와 프로세서를 통합한 초소형 사이즈로 최대 97.5% 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구매 시 제공되는 휴대용 USB 어댑터 사용 시 쉽고 빠르게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다.

예약 판매 이벤트 참여 시 ‘싸이와 함께 하는 소니 XBA 사운드 페스티벌’ 티켓 증정
XBA 이어폰은 블랙과 실버 컬러의 투톤 디자인과 꼬임 방지를 위한 플랫 코드를 적용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였으며, 제품 구입 시 하이브리드 실리콘 이어버드와 노이즈 차단 이어버드를 함께 제공해 안정적이고 편안한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소니코리아는 이번 XBA 이어폰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3월 8일부터 18일까지 XBA 이어폰 예약 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예약 판매 기간에 대상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은 5월 4일 올림픽 핸드볼 경기장에서 진행되는 ‘싸이와 함께 하는 소니 XBA 사운드 페스티벌’ 티켓을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다.(XBA-1, XB-s65 구입 고객 제외. 2인 입장 가능) 한편 가수 싸이는 XBA 이어폰 시리즈를 포함한 소니 음향 기기 전속 모델로 발탁돼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예약 판매 제품 구매 고객들에게는 스마트폰에서 최대 1년 동안 사용 가능하며, 무제한 음악 감상 및 다운로드 가능한 네이버 뮤직 스마트폰 세이브 쿠폰이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예약 판매 제품 구매 고객에게는 ‘사운드 개런티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품 구매 후 14일 이내에 제품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절차를 거쳐 구매 금액 전액을 환불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부여한다.

3월 26일에 정식 출시되는 XBA 시리즈 구매 고객들에게도 5월 3일까지 진행되는 XBA 출시 기념 이벤트에 참여하면 ‘싸이와 함께 하는 소니 XBA 사운드 페스티벌’ 티켓을 증정한다. (XBA-1, XBA-1IP, XBA-1VP 및 XBA-S65 구입 고객 제외, 2인 입장 가능) 또한, 20만원 이상의 소니 헤드폰 이어폰 제품을 구매하고 해당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에게도 티켓이 제공될 예정이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되는 XBA 이어폰 시리즈는 소니만의 기술을 바탕으로, 음악 감상 전용으로 일본 소니 공장에서 직접 개발 생산한 BA 드라이버를 사용해 기존 이어폰의 음질을 한 단계 뛰어넘는 획기적인 제품이다.”라고 전하며 “국내 헤드폰 이어폰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소니의 명성을 더욱 견고히 할 제품으로, 음악을 사랑하는 많은 소비자들을 만족시켜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니는 또한 이번 XBA 출시에 맞춰 2012년 3월 1일부터 1만원 이상 전 이어폰/헤드폰(블루투스 제외) 정품 제품에 대해 무상 보증을 기존 6개월에서 2년으로 대폭 확대해 소비자의 만족을 극대화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XBA 시리즈의 가격은 XBA-1 6만 9천원, XBA-2 19만 9천원, XBA-3 28만 9천원, XBA-4 36만 9천원, XBA-S65 8만 9천원, XBA-BT75 29만 9천원, XBA-NC85 54만 9천원 등으로 기존 BA 탑재 제품에 비해 합리적이고 경쟁력 있는 가격도 큰 장점이다. XBA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3월 8일부터 소니스토어 홈페이지(www.sony.co.kr/store)에서 확인 가능하며 제품 정식 출시 일자는 3월 26일이다.

웹사이트: http://www.sony.co.kr

연락처

PR회사 미디컴
이상아 대리
6370-804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