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PMS 솔루션, ‘자바’로 더 강해진다

뉴스 제공
SK㈜ C&C
2012-03-06 12:44
서울--(뉴스와이어)--SK C&C(대표이사: 정철길 사장, www.skcc.co.kr)는 아이엔소프트(대표이사: 황광익 사장, www.in-soft.co.kr)와 6일 성남시 분당에 위치한 SK C&C 본사(SK u-타워)에서 ‘NEXCORE(넥스코어) PMS 사업 공동 수행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MOU는 SK C&C가 기존에 개발한 닷넷(.Net) 기반의 프로젝트 관리솔루션 ‘HiPMS’와 별도로 최근 프로젝트 개발 현장에서 자바(JAVA)기술에 대한 시장의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종합 PMS 시장의 강자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추진됐다.

SK C&C는 이번 MOU를 통해 닷넷(.Net)은 물론 자바(JAVA)까지 수용 가능한 종합 PMS 솔루션을 갖춘 국내 최초의 기업이 된다.

프로젝트 관리시스템(PMS, Project Management System)은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젝트 계획수립, 진척도, 품질관리, 개발 자원의 효율적 배분을 위한 솔루션으로 프로젝트의 안정적이고 성공적 개발을 위한 기반 시스템이다.

양사는 향후 SK C&C가 보유한 PMS 솔루션 분석·설계 노하우를 바탕으로 양사의 전문 솔루션 전문가들이 함께 JAVA 기반의 새로운 ‘NEXCORE PMS’를 공동 개발한다. 또한 국내외 주요 고객 발굴과 공동 세미나 및 프로모션 진행 등 영업 마케팅 활동은 물론 실제 솔루션 공급도 공동 수행하며 수익률 또한 50:50의 비율로 배분키로 했다.

특히 NEXCORE PMS는 기존 프로젝트 생산성 관리 뿐 아니라 국방 및 SOC 등 산업별 프로젝트 진행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PMS로 개발될 예정이다.

기존 PMS솔루션은 산업별로 적합한 개발 및 관리 특성을 담고 있지 않아 해당 프로젝트 현장에서 바로 적용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었다. NEXCORE PMS는 산업별 프로젝트 수행 특징이 반영됨은 물론 고객의 필요에 따른 프로세스 추가 및 변경 기능도 갖출 예정이다.

이외에도 고객이 수행하는 다수의 프로젝트에 대한 대시보드(Dashboard) 형태의 통합 관리 솔루션도 별도로 구현해 기존 개별 프로젝트 중심의 프로젝트 관리 수준을 대폭 높일 예정이다.

SK C&C 기술혁신본부장 채조욱 상무는 “이번 사업 협력을 통해 중소기업과 상생협력을 통한 동반성장의 계기가 될 뿐 아니라 고객들은 필요에 따라 다양한 PMS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될 것”이라며 “개별 프로젝트 뿐 아니라 다수의 프로젝트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스마트 PMS 솔루션 시장의 지평을 넓혀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SK C&C는 2009년부터 네오플로스와 함께 .Net(닷넷) 기반의 PMS 솔루션 ‘HiPMS’ 사업을 공동 수행하고 있다.

SK㈜ C&C 개요
SK Group의 IT전문회사로서 삼성 SDS, LG CNS와 더불어 우리나라 3대 IT 서비스업체 중 하나입니다. 컨설팅에서, SI, Outsourcing, 유비쿼터스 등 미래 성장산업에 이르기까지, Total IT Service Provider로서 우리나라의 IT를 이끌어 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cc.com

연락처

SK C&C 홍보팀
김영대 대리
02-6400-531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