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과 음악의 온라인 테마파크, ‘키스락닷컴’ 오픈

- 디즈니와 헬로키티의 홍보 방식을 도입한 키스락 홈페이지 kyssrok.com 선보여

뉴스 제공
키스락
2012-03-06 16:08
서울--(뉴스와이어)--낭만과 음악을 테마로 하는 키스락 홈페이지(www.kyssrok.com)가 개장되었다. 키스락은 환상 속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전개하는 뮤지션이다.

키스락 제작사 측은 “홍보 목적 이외에도, 사람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낭만과 환상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다.”라고 설명했다.

키스락 닷 컴은 자신이 환상 속의 이야기의 주인공이 되어 한 명의 음악가와 사랑을 나눈다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각 메뉴에는 샘플 음악을 들어볼 수 있는 공간, 키스락과의 추억이 담긴 다이어리 등의 내용이 테마별로 정리되어 있다.

키스락의 제작사 측은 “이미 디즈니나 헬로키티의 산리오 등은 온라인 테마파크를 통해서 흥미롭고 참신하게 홍보를 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이를 계기로 온라인 테마파크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키스락(kyssrok)은 스토리와 캐릭터로 이끌어가는 음악이다. 키스락과 그의 캐릭터 친구들이 음악을 들려준다는 내용이 신선함으로 다가갈 것이다.”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키스락 홈페이지에는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의 SNS로 키스락에게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공간, 캐릭터의 팬이 될 수 있는 공간 등도 마련하였다. 또한, 베타 서비스 중인 모바일 키스락도 곧 개장할 예정이어서, 스마트폰 시대에 발맞추려는 모습도 보이고 있다.

키스락은 청취자인 ‘당신’에게 음악으로 사랑을 고백한다는 스토리를 담아, 첫 싱글 ‘Let Me Snow’를 발표하기도 하였다. 가사 없는 음악임에도 한 달 남짓한 시간 만에 폭발적인 성과를 올리고 있다.

키스락은 감성이 마르고 따뜻함이 없는 이 시대에 낭만과 사랑을 전하겠다는 목표를 두고 있다. 또한, 아이돌의 음악과 차별성을 두기 위해 대중음악의 고급화를 선언하기도 했다. “아이돌의 음악이 대량으로 쏟아지는 중저가 브랜드라면, 키스락의 음악은 명품 브랜드이다.”라고 제작사 측은 말하였다. 실제로 키스락의 음악에는 국내 최고의 음향 전문가가 참여했으며, 첨단 과학적인 기법으로 새롭고 신비한 음색을 만들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스토리에 맞춘 두 번째 싱글 발표를 앞두고 있다.

참신한 소재와 스토리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키스락과 그 전략의 핵심인 키스락 홈페이지가 얼마만큼 성공을 거둘 수 있을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키스락 개요
키스락은 환상과 낭만의 음악 밴드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kyssrok.com

연락처

키스락 홍보팀장
강석찬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