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몰 경제연구소, 주 5일 수업 전면 실시 후 산업 변화 전망

뉴스 제공
MK BUSINESS
2012-03-06 17:07
서울--(뉴스와이어)--교과부는 3월부터 자율적으로 초중고 주5일 수업을 전면 실시한다고 밝혔다.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신장하고, 가족과 지역 사회와의 만남의 기회를 통해 바른 인성을 함양하기 위해서다.

이러한 방침에 대해 창업몰 경제연구소 CERI(www.changupmall.com) 가족단위 산업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주말여행, 아웃도어용품, 외식업 등이 크게 발달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직장인들에게는 사실 근무를 하루 앞둔 일요일 보다는 토요일에 가족과의 시간을 갖는 것이 훨씬 수월하다. 그런 점에 있어서 편안한 주말을 매 주 보낼 수 있게 됨에 따라 가족 활동 영역의 범위가 더욱 넓고 다양해지며, 빈도 수도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가족단위의 특성을 분석하여 업종별로 수요에 맞는 대응전략이 필요하다.

반면, 교육 산업의 성장도 함께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학교 수업 단축으로 인한 보충 교육에 대한 수요로 학원과 동영상 강의 물론, 실용 음악이나 보컬트레이닝, 댄스 등에 대한 관심도 높다.

기존에는 학교 공부 위주의 입시 학원이 전부였지만 텔레비전 방송을 타고 오디션 프로그램이 크게 성행하면서, 각자의 분야에서 가진 끼와 재능을 드러내는 것이 자연스러워지고 노래와 춤을 배우는 실용 학원들도 크게 관심 받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 수강생 중에는 학교에서 상위권 성적을 유지하는 학생들도 많아, 학교 공부를 병행하면서도 자신의 욕구를 분출하고 만족감을 높여 학업에 더욱 열중하려는 청소년도 늘어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주5일제 전면 시행 시, 학교 교육 쪽에만 치중되었던 교육이 차차 청소년들의 취미와 여가 활동을 반영하는 쪽으로 옮겨갈 것이라고 전망이다.

창업몰 경제연구소 CERI 전욱 팀장은 그 외에도 “게임방과, 액세서리 팬시점, 아이돌을 모델로 한 상품에 대한 매출도 더욱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하며, “청소년들의 개성을 추구하는 다양한 상품 구비와 판매 환경, 청소년 보호 마련 대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MK BUSINESS 개요
MK BUSINESS는 창업을 위한 상권분석, 매출분석, 자료수집을 위해 매순간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창업전문가 그룹입니다. 방대한 창업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예비 창업자들이 진심으로 원하는 모든 부분에 세세하게 관여하여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락처

MK창업 언론홍보팀
대리 이열
02-517-77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