닐슨코리아, 3월부터 전국 이마트 판매 데이터 포함된 소매점 지수 자료 제공
- 3월부터 제공되는 소매점 지수 자료에 전국의 모든 이마트 점포에서 집계되는 판매 시점 데이터(POS Data) 포함
- 전국 대형할인점과 체인 슈퍼마켓에서의 제품 성과를 추정이 아닌 전수 데이터로 파악해볼 수 있어
닐슨코리아의 소매유통조사 서비스는 지난해 11월 이마트와 전략적인 자료협력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전국의 대형할인점과 체인 슈퍼마켓 내에서의 제품 성과를 보다 정확하게 분석하여 해당 제품 및 브랜드에 대한 성과 판단과 향후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의사 결정에 기여한다.
닐슨코리아의 신은희 대표이사는 “이번 이마트와의 자료 협력을 통해 대형 유통채널 판매자료의 커버리지가 100%에 가까운 수준으로 향상되었다”며, “제품 및 브랜드의 판촉활동에 대한 성과를 추정이 아닌 전수 데이터로 파악할 수 있게 됨으로써, 국내 소매유통 시장에 대한 보다 객관적이고 깊이 있는 마켓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하였다.
닐슨IQ코리아 개요
닐슨IQ는 세계적으로 소비자 행태에 관해 가장 완전하고 객관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선도적 기업이다. 닐슨IQ는 획기적인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과 여러 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세계 유수의 소비재 및 유통 기업이 대담하고 자신 있게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닐슨IQ는 포괄적 데이터 세트를 사용하고, 모든 트랜잭션을 동등하게 측정해 고객의 소비자 행태에 대한 미래 지향적 시각을 확보, 모든 유통 플랫폼에서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데이터 통합과 공유를 지향하는 닐슨IQ의 철학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소비자 데이터 세트를 가능하게 한다. 완전한 진실을 전달하는 닐슨IQ는 어드벤트 인터내셔널의 포트폴리오 기업으로, 전 세계 인구 90% 이상을 차지하는 100여개 시장에서 고객사를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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