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산업 및 자동차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안전 및 보안 파티셔닝 발표

- 윈드리버의 VxWorks 안전 솔루션, 윈드리버 하이퍼바이저 최신 버전 출시 통해 안전 및 보안 파티셔닝 기능 등 성능 향상 제공

- 동일한 싱글 또는 멀티코어 프로세서 상에서 인증 및 비인증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비용 절감형 통합 구현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12-03-08 10:00
서울--(뉴스와이어)--임베디드 및 모바일 소프트웨어 부문 선도기업인 윈드리버(한국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m)는 안전 및 보안 파티셔닝을 포함한 신규 기능들을 제공하는 자사의 ‘VxWorks 안전 솔루션(VxWorks safety solution)’의 성능 개선을 발표했다. 안전 및 보안 파티셔닝 기능은 고성능 임베디드 하이퍼바이저인 ‘윈드리버 하이퍼바이저(Wind River Hypervisor)’ 최신 버전에 적용되는 것으로, 이를 통해 싱글 및 멀티코어 프로세서 상에서, 안전 인증을 받은 애플리케이션과 리눅스 및 윈도우 애플리케이션을 통합 운영할 수 있다.

각종 안전 및 보안 규제가 강화됨에 따라, 산업 시스템 용 IEC 61508, 운송 시스템 용 CENELEC EN 50128, 그리고 자동차 관련 애플리케이션 용 ISO 26262 등과 같은 표준을 준수하기 위하여 더욱 많은 임베디드 기기들에 대해 엄격하면서도 고비용이 소요되는 인증 프로세스가 요구되는 상황이다. 안전 및 보안 파티셔닝 기능은 인증 애플리케이션과 비인증 애플리케이션을 분리시키고 인증 부분에 대해서만 인증 라이프사이클을 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이는 인증이 필요 없는 비인증 애플리케이션 부분에 최신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진행 중인 시스템 인증 관련 비용을 절감할 뿐 아니라, 기기의 크기 및 무게를 줄이고 전력소비를 감소시키는 등 통합의 이점을 실현시켜 준다.

윈드리버의 임베디드 가상화 제품 관리 담당 부사장인 코리 비알로워즈(Cory Bialowas)는 “안전 및 보안 파티셔닝은 인증 시스템에 대한 윈드리버의 입지를 확대시킬 것이며, 이를 통해 에너지, 자동화, 교통, 의료, 자동차 관련 시장 등 규제가 엄격한 산업 부문에 고가치의 활용사례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일례로, 제조사들의 경우 기존의 인증 소프트웨어를 효율적으로 활용함과 동시에, 리눅스 및 윈도우 기반의 강화된 애플리케이션으로 혁신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곧 출시 예정인 윈드리버 하이퍼바이저의 신규 버전에는 안전 인증 기능 외에도, 여러 게스트 운영 체제 들이 3D 가속화 그래픽에 공유 접근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하는 고성능 공유 기능도 제공된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샌드박싱(sandboxing)’ 기술을 적용한 혁신적인 IVI(In-Vehicle Infotainment) 시스템을 보다 쉽게 구현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윈드리버 인포테인먼트 플랫폼(Wind River Platform for Infotainment)과 같이 리눅스 기반의 GENIVI 규정을 준수하는 파티션은 IVI 디스플레이와 공개 리눅스 파티션을 공유함으로써 차량 사용자가 컨텐츠에 대한 엄격한 보안 테스트를 수행하지 않고도 해당 컨텐츠와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실시간 운전자 지원 기능이나 차량 내부의 버스 인터페이스가 리눅스 파티션과 공존할 수 있어, IVI 시스템의 하드웨어 비용을 절감 및 혁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한다.

안전 및 보안 파티셔닝 기능을 제공하는 윈드리버 하이퍼바이저 2.0은 2012년 여름에 출시 예정이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www.windriver.com/announces/hypervisor-2/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http://www.windriver.co.kr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인피니티엠엔씨
임윤정 과장
070-7090-4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