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우리카드-Magic10’ 출시

서울--(뉴스와이어)--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 www.wooribank.com)은 후불교통이용·인터파크 등 특별 가맹점에서 10% 포인트 적립, GS칼텍스에서 주유 리터당 최대 80포인트 적립, 대형마트·인터넷쇼핑 등 우대 업종에서 5%를 ‘모아포인트’로 적립하는 ‘우리카드-Magic10’을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상품은 직장인의 생활 패턴에 초점을 맞춘 포인트카드로, 월 최대 5만포인트까지 적립되며, 적립한 포인트는 우리은행 적금·펀드·대출 등에 바로 사용 할 수 있어 이른바 ‘직장인 재테크카드’의 기치를 내건 상품이다.

예를 들어 전월 110만원을 쓴 직장인 나우리씨는 이번달 인터파크 도서와 영화티켓 예매에 5만원을 써서 10%가 적립되고(5,000포인트), 출퇴근 시 이용한 대중교통과 택시비 10만원에서는 10%가 적립되며(10,000포인트), 대형마트와 인터넷 쇼핑으로 이용한 40만원에서는 5%(20,000포인트)가 적립된다. 이렇게 적립한 35,000포인트를 우리은행‘Magic7 적금’등에 불입하면 적금 납입금을 줄이는 것은 물론 납입한 포인트에도 연 최고 7%의 적금 금리가 적용된다.

우리카드 Magic10의 부가서비스의 특징은 10%~5% 적립처에서 횟수제한이 없고, 고정된 적립률을 적용한다는 점이다. 우선 최고 적립률인 10%를 고정 적립하는 가맹점은 버스·지하철(후불교통카드), 택시(카드결제)와 인터넷쇼핑몰 ‘인터파크’이다. GS칼텍스 주유소에서도 횟수제한 없이 리터당 최고 80포인트가 적립되며, 고객이 가장 자주 이용하는 쇼핑업종인 대형마트·인터넷종합몰·홈쇼핑에서는 업종 내 모든 가맹점(BC카드 등록 업종 기준)에서 5%가 항시 적립된다. 상기 우대가맹점·업종 외 국내 전 가맹점에서는 0.5%의 고정 적립을 받을 수 있으며, 역시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적립율이 변하지 않는다. 쇼핑 업종은 브랜드 제한도 없어 어디서나 쉽게 적립할 수 있다.

이렇게 적립한 ‘모아포인트’는 먼저 우리은행 적금·대출·펀드가입 등에 즉시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 ‘모아포인트’는 롯데·신세계·현대 등 5대 백화점 상품권·GS칼텍스 주유소·S-Oil 주유소·롯데마트·CJ오쇼핑 등에서 1포인트 = 1원으로 사용할 수 있다.

우리은행 상품개발부 임영학 부장은 “‘Magic10 카드’는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직장인의 생활 패턴과 활용에 초점을 맞춘 카드”라며 “카드가 단순한 소비가 아닌 재테크가 되는 Magic10과 같은 상품을 향후에도 계속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wooribank.com

연락처

우리은행 상품개발부
이정엽
02-2002-46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