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산 등산하고 무료 건강서비스도 받으세요

-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 의료봉사단에서 3월부터 실시

서울--(뉴스와이어)--국립공원관리공단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최봉석)은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병원장 김홍주)과 협력하여, 국립공원을 방문하는 탐방객을 대상으로 선진국 수준의 찾아가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북한산국립공원 찾아가는 의료서비스는 2007년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와 상계백병원 간 MOU 체결 후 2008년부터 시작하였고, 2010년부터는 일반검진과 함께 당뇨센터, 심혈관센터, 족부센터 등의 전문 의료진이 참여하는 고품격 의료서비스로 업그레이드되어 진행되고 있으며, 북한산 등산시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고지대 9개소에 구급약품함도 설치 운영중에 있다.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한 2012년 찾아가는 의료서비스는 3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셋째주 일요일에 진행되며, 북한산국립공원을 방문하는 탐방객은 누구든 이용할 수 있다.

2012년 제1차 찾아가는 의료서비스는 3월 18일 10시부터 북한산 정릉탐방지원센터 인근에서 상계백병원 통증크리닉 센터와 함께 운영되며, 개인별 건강에 맞는 산행방법 안내 및 다양한 건강정보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bukhan.knps.or.kr

연락처

국립공원관리공단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
언론홍보 담당자 김길현
031-873-279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국립공원관리공단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