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교과부, 초·중·고 대상 다문화 사회통합 그림·글짓기 공모

서울--(뉴스와이어)--법무부는 제5회 세계인의 날(5. 20.)을 맞이하여, 교육과학기술부와 공동으로 ‘다문화 사회통합’을 소재로 그림·글짓기 작품을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공모한다.

법무부(장관 권재진)는 ‘제5회 세계인의 날’을 맞이하여, 미래 사회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문화의 다양성을 수용하는 열린 마음을 갖도록 하기 위해,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이주호)와 함께, 전국 초·중·고 생을 대상으로 ‘다문화 사회통합, 그림·글짓기 공모전’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우리 함께 희망을 만들어요” 라는 주제로 그림은 초등학생, 글짓기(시, 수필)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신청 및 응모는 ‘12.03.12.(월)부터 4.10.(화)까지 재학 중인 학교를 통해 시·도 교육청에 제출하면 된다.

그림부문 최우수·우수작에는 법무부장관상이, 글짓기부문 최우수·우수작에는 교육과학기술부장관상이, 부문별 특별상으로 우리금융그룹 회장상이 수여된다.

부문별 입상자에게는 우리금융그룹에서 최우수상 100만원 등 총 40명에게 소정의 장학금이 지급되며, 입상작은 오는 5.20.(일) 세계인의 날 기념행사 시 안산시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 전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세계인의 날 홈페이지(www.togetherday.kr)에 게시된다.

법무부 개요
법무부는 법치 질서의 확립과 검찰, 인권 옹호, 교정, 보호관찰, 소년보호, 법령 자문과 해석, 출입국 및 체류외국인관리 등에 관한 정책수립과 운용을 책임지는 정부 부처이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법무실, 검찰국, 범죄예방정책국, 인권국, 교정본부,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로 구성되어 있다. 소속기관으로 검찰청, 보호관찰소, 위치추적중앙관제센터, 소년원, 소년분류심사원, 청소년비행예방센터, 치료감호소, 지방교정청, 교도소, 구치소, 출입국관리사무소, 외국인보호소가 있다. 부산고검장, 법무법인 태평양 변호사를 역임한 황교안 장관이 법무부를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j.go.kr

연락처

법무부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 사회통합과
사무관 안재금
02) 500-915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