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도서관, 개관 3주년 기념 다채로운 행사 진행

- 春3月, 영종의 봄, 3번째 이야기

2012-03-09 14:45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가 운영하는 영종도서관(관장 심민석)은 3월 25일 개관 3주년을 맞이하여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행사 ‘春3月, 영종의 봄. 3번째 이야기’를 진행한다.

3월 13일(화)에는 도서관 회원 중 만3세 어린이를 초대하여 재미있는 영상동화를 들려주고, 어린이실 사서가 직접 추천하는 그림책을 선물로 증정하는 [도서관도 3살, 나도 3살] 행사를 통해 도서관과 나이가 같은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며, 3월 23일(금)에는 도서관을 방문하는 이용자에게 지역주민과 함께 아름답게 성장해 나아가려는 도서관의 모습이 투영된 꽃씨를 나눠주며 봄의 향기를 전하는 [봄, 꽃씨를 뿌리자]를 진행한다.

3월 25일(일) 개관기념일에는 도서반납 연체로 인해 도서관 이용에 어려움이 있었던 분들을 대상으로 대출정지를 해제하는 [다시, 봄~] 행사를 통해 도서관 이용에 다시 봄날을 가져다 줄 예정이며, 자연물을 이용한 책갈피 만들기 [책 향기 머무는 그 자리]와 미니북을 이용한 반지 만들기 [내 손가락 위에 책]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영종도서관 협력기관인‘한국점자도서관’과 함께 [봄내음 싣고 온 북소리 버스]를 통해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장애에 대한 인식개선 프로그램을 야외 주차장에서 진행하며, 최근 업무협약을 체결한‘항공기상청’의 도서기증식과 책 읽는 가족, 아름다움 자원봉사자에 대한 시상식을 끝으로 전체 행사가 마무리 될 예정이다.

영종도서관 관계자는 “지역 유일 문화시설로써 개관 초부터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성장해 온 도서관의 발전을 축하하고, 그에 따른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하여 본 행사를 기획하였다.”라고 전했다.

개관 3주년 기념행사 ‘春3月, 영종의 봄. 3번째 이야기’의 참여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영종도서관 홈페이지(www.ylib.or.kr) 또는 전화 문의(032-745-6006)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개요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은 효율적인 도서관 운영과 인천광역시 범시민독서운동 추진을 위해 2011년 6월에 설립된 국내 최초 도서관 전문 법인이다. 2014년 8월 1일자로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에서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으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영종도서관: http://www.ylib.or.kr

웹사이트: http://www.imla.kr

연락처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 독서진흥팀
이규원
032-472-8172, 010-8808-921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