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계산업진흥회, 2012년도 우수자본재개발유공자 포상 접수

2012-03-12 18:21
서울--(뉴스와이어)--한국기계산업진흥회(회장 정지택)는 자본재산업 분야에서 성실하고 창의적으로 일하면서 기술개발을 통한 국가 경쟁력 강화 등의 뛰어난 공적을 거둔 유공자 및 유공기업을 발굴하여 포상하기 위해 “2012년도 우수자본재 개발유공자 및 유공기업”의 포상신청을 오는 4월 13일(금)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우수자본재 개발유공자 포상은 우리나라의 자본재 국산화를 통한 경쟁력 강화와 기술개발 의욕고취 및 무역수지를 개선코자 ‘84년부터 시행하여 왔으며 2012년도는 자본재분야(제조업)의 유공자 및 유공기업을 발굴하여 산업훈장, 산업포장 등 정부포상 23개, 지경부장관표창 25개를 시상할 예정이다.

기산진 관계자는 “국가 기반 산업인 자본재산업 분야에서 성실히 일하고 제품국산화와 기술개발에 노력한 근로자, 임원, 기업인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올해는 현장에서 묵묵히 일하는 숨은 유공자를 폭넓게 발굴할 계획”이라고 밝히고 기업홍보 및 근로자 사기앙양의 기회가 될 ‘2012년도 우수자본재 개발유공자 포상’에 관심 있는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했다.

포상시상식은 오는 9월 11일 KINTEX에서 개최되는 ‘2012 국제자동화정밀기기전’ 개막식과 함께 거행될 예정이며, 직접신청 또는 타인의 추천을 받는 추천제를 이용하여 기계산업진흥회 회원·기술팀(전화 02-369-8528)으로 신청서 또는 추천서를 제출하면 되고, 신청서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기계산업진흥회 홈페이지 공지사항(www.koami.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기계산업진흥회 개요
한국기계산업진흥회는 정부 산하단체로 1969년 기계산업발전법에 따라 설립된 민간단체다. 우리나라 800여 기계 업체를 회원으로 한 기계 산업의 총괄 단체다. 부품 소재 및 기계 산업 통계와 전망, 업계 여론조사를 통한 대정부 정책 건의, 기계 산업 판로 개척을 위한 국내외 전시 사업, 해외 시장 개척 및 수출 촉진사업, 기능인력 양성사업, 기계류의 입찰, 계약, 차액, 하자, 지급 보증에 이르기까지 보증사업, 정책자금 수여, 수입 추천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단체다.

웹사이트: http://www.koami.or.kr

연락처

한국기계산업진흥회 회원·기술팀
송지현 대리
02-369-8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