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순천향대 차세대 종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업 수주

뉴스 제공
SK㈜ C&C
2012-03-13 09:19
서울--(뉴스와이어)--SK C&C가 올 해 발주된 대학 차세대 종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을 연속 수주하며 쾌속 순항 중이다.

SK C&C(대표: 정철길 사장, www.skcc.co.kr)는 40억원 규모의 순천향대학교(총장: 손풍삼, www.sch.ac.kr)의 차세대 종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13일 밝혔다.

SK C&C는 올 해에만 순천향대학교를 비롯해 우송대학교와 성결대학교 등 총 130억원 규모의 차세대 사업을 수주하며 대학 정보화 강자로서의 지위를 확고히 했다.

SK C&C는 18개월 동안 진행되는 이번 순천향대학교 차세대 종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에서 모바일과 대학 포털을 활용한 개인화 맞춤형 서비스를 대폭 강화한다.

맞춤형 원스탑 포털을 구축해 학생과 교수, 교직원 등 모든 구성원이 한 번의 인증으로 자신에 맞는 모든 대학 경영 및 학습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하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스마트폰과 스마트 패드 등 모든 모바일 기기를 수용하는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구성원들은 성적 확인과 수업 정보 등 학사 정보는 물론 도서관 빈자리 찾기 등 모든 대학 편의 시설 이용정보도 한 눈에 살펴 볼 수 있게 된다.

SK C&C는 또 학사행정정보시스템과 기획과 예산, 인사, 구매 등을 포괄하는 일반행정시스템은 물론 연구 과제 공모부터 연구 진행과 연구비 정산까지 모든 연구 사항을 지원하는 연구행정정보시스템, 평생교육원과 국제교육원 등 부속기관 통합관리를 위한 부속행정 정보시스템 등을 구축한다.

특히, 학과별 실습비용과 교육 기자재 비용, 교수·연구원 인건비 등 모든 교육 원가를 차별적으로 관리하는 교육원가 관리시스템을 구축한다.

이를 통해 학과별 소요 비용의 객관적 산출과 검증이 가능해져 학과별 맞춤형 비용 관리 뿐 아니라 대학 등록금 산정의 투명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SK C&C 서비스/제조사업 2본부장 이상일 상무는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대학 경영의 투명성과 효율성이 크게 높아짐은 물론 대학 구성원별 맞춤형 정보의 빠른 제공과 활용이 가능해 질 것” 이라며 “순천향대학교가 구성원 모두의 경쟁력을 한 단계 높이는 스마트 캠퍼스로 빠르게 진화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SK㈜ C&C 개요
SK Group의 IT전문회사로서 삼성 SDS, LG CNS와 더불어 우리나라 3대 IT 서비스업체 중 하나입니다. 컨설팅에서, SI, Outsourcing, 유비쿼터스 등 미래 성장산업에 이르기까지, Total IT Service Provider로서 우리나라의 IT를 이끌어 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cc.com

연락처

SK C&C 홍보팀
김영대 대리
02-6400-531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