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모테크원 ‘세이브 PC’, 조달청 나라장터에 정식 등록

- 녹색구매법에 따라 PC부문 녹색구매율 최강자 예고

- E-Detail JAPAN과 해외조달 MOU… 해외판로 강화

뉴스 제공
모토모테크원
2012-03-13 10:45
고양--(뉴스와이어)--국내 유일의 100% 대기전력차단 전문기업인 모토모테크원(대표이사 전영숙www.motomo1.com)이 친환경 제품 세이브(SAVE PC)를 조달청 나라장터에 정식 등록됐다고 9일 밝혔다.

나라장터는 조달청의 국가전자조달시스템으로 전국 관공서와 공공기관의 물품은 나라장터를 통해 조달된다.

㈜모토모테크원의 SAVE PC는 2010년, 2011년 ‘전자제품의 대기전력 차단장치’고효율 전동장치'와 관련해 총 4개의 특허 및 인증을 획득한 그린신기술 제품이다.

특히 지난해 10월 ㈜모토모테크원이 개발 생산한 12개 제품에 대해 지식경제부 에너지관리공단으로부터 ‘대기전력저감우수제품’신고를 마쳤다.

이로써 국내 최초로 조달청 컴퓨터판매 등록업체중 대기전력 제로와트(0W)인 SAVE PC를 정식 등록하게 됐다.

㈜모토모테크원은 당초 데스크톱PC를 생산했지만 국가 행정용, 교육용, 기업용에 맞게 대기전력이 완전 차단된 일체형 PC를 주력상품으로 조달시장에 내놓을 예정이다.

이회사 관계자는 “이번 모토모테크원의 주력제품인 세이브PC가 나라장터 등록에 따라 정부를 통한 공신력 및 품질보증을 받았다는데 의미가 있다”면서 “범국가적인 에너지 절약차원 등 녹색구매법에 따라 녹색기술제품 보급증대 및 영업역량 강화를 통한 판로 확대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모토모테크원은 2월 9일 (사)환경인포럼이 개최한 2012저탄소 친환경대상에서 환경부장관상을 수상을 받았다.

2월24일에는 E-Detail JAPAN(무라나까 토시야스 대표)와 해외조달판매 MOU를 맺었다. IT혁신제품을 판매해온 E-Detail은 2008년 미국 IT유통업체인 인그람(Ingrammicro)사를 통해 미국시장에 듀얼 디스플레이 태블릿 PC에 대해 1억 달러 공급계약을 체결했었다.

또한 2009년에 미 연방정부 주요 조달사인 이약텍(Eyaktek)의 한국 에이전트로 공식 등록돼 혁신적인 국내 IT제품을 미 연방정부에 효과적으로 소개하는 매개체로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모토모테크원으로서는 해외조달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중요한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전영숙 대표는 “이번 조달청 등록은 기업의 성공만을 위한 것이 아닌 환경가치를 실현할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이제 곧 듀얼 디스플레이PC, 일체형PC, 데스크톱PC를 접목해 PC부문에 친환경적 제품을 만들어 해외조달시장을 겨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모토모테크원 개요
모토모테크원은 전기 흡혈귀(전기 뱀파이어) 대기전력차단 전문기업으로 모든 전자제품의 대기전력(0와트)을 만드는 신기술로 대기전력 없는 전자제품시대를 활짝 열어가고 있다.
연락처

모토모테크원 홍보팀
심은정 부장
031-920-856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