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한층 강화된 시스코 UCS로 클라우드 구축 및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속도 향상

- 메모리와 스위칭 용량을 각각 4배와 2배로 증가, 업계 최초 블레이드 및 랙 서버 통합 관리 기능 추가

- 최신 인텔® 제온® 프로세서 E5-2600에 기반한 블레이드 및 랙 서버 출시

2012-03-13 10:56
서울--(뉴스와이어)--오늘날 대다수의 기업 IT 조직은 기업 경쟁력 강화, 민첩성 향상, 물리적 인프라 비용 절감, 데이터 폭증 및 빅데이터 분석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가상화와 클라우드 컴퓨팅을 지원하는 데이터센터 구축을 고민한다.

시스코는 이러한 당면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스코 유니파이드 컴퓨팅 시스템(Unified Computing System™, 이하 UCS™)을 3세대 패브릭 컴퓨팅 플랫폼을 지원하도록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에 시스코 UCS™ 고객들은 한층 강화된 네트워크 통합, 컴퓨팅, 가상화 및 관리 기능을 통해 보다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대처하고, 데이터센터를 확장하며, 가상화 및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으로 전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스코 UCS™ 3세대 패브릭 컴퓨팅 플랫폼은 새로 출시된 인텔 제온 프로세서 E5-2600 제품군(Intel® Xeon® processor E5-2600 product family)을 탑재하고 있다. 또한 기존 UCS 서버에 비해 메모리 용량은 8배, I/O는 4배로 늘려 업계 최고의 서버 밀도와 효율을 제공하는 다중 서버 폼 팩터를 포함하고 있다. 함께 강화된 시스코 UCS 매니저(UCS Manager)는 이제 IT 관리자들이 블레이드 및 랙 서버를 함께 관리할 수 있도록 하며, 관리 영역을 전 세계 데이터센터에 있는 수 천 대의 서버로 확장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UCS 고객들은 획기적인 운영 및 비용절감 효과를 보고하는데, 시스코 UCS는 인프라 비용 30% 절감, 배치 시간 90% 감소, 애플리케이션 성능 40% 증가 및 전력/냉각 비용 60% 감소 등의 효과를 자랑한다.

시스코 데이터센터 그룹을 총괄하는 쏘니 지안다니(Soni Jiandani) 수석 부사장은 “시스코 고객들은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의 배치 시간(time-to-deploy), 애플리케이션 성능, 가상화 및 프라이빗/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의 통합 관리에 관심이 많다”고 설명하며, “시스코는 아직까지도 다른 벤더들이 모방하지 못하는 패브릭 컴퓨팅 및 서비스 프로파일 기술을 개척했다. IT 관리자들이 며칠이 아닌 몇 분 내에 애플리케이션을 배치할 수 있도록 해 준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녀는 “이제 UCS 매니저의 혁신적인 기능으로 고객들은 랙 서버와 블레이드 서버를 통합 관리할 수 있으며, 이 관리 영역은 전 세계적 데이터센터에서 운영되는 수천 대의 서버로 확대된다”며, “또한 시스코의 오픈시스템(open system)은 파트너 및 고객 솔루션과의 조직적인 통합을 가능하게 하여 시스코 UCS와 유니파이드 데이터센터(Unified Data Center)가 신속한 도입, 뛰어난 성능 및 확장성, 그리고 편리한 관리를 위한 탄탄한 기반이 되도록 한다”고 덧붙였다.

이번에 강화된 시스코 UCS의 주요 기능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시스코 UCS 매니저를 사용한 통합 관리

- 시스코 UCS 매니저는 보다 향상된 시스코 통합 패브릭 기술과의 통합으로 단일 도메인 내에서 블레이드 및 랙 서버 모두를 통합 관리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이런 통합 관리는 업계 최초로 소개된 기능이며. 서버 연결 비용을 감소시키며 자원의 유연성을 제공하고 IT 관리자들이 간단하게 데이터센터 용량을 확장을 돕는다.

- 2012년 하반기에 시스코는 UCS 매니저가 다중 UCS 도메인에 대한 중앙 관리 기능으로 대규모 UCS 도입을 지원하도록 향상시킬 계획이다. 즉, 단일 데이터 센터 내에 있거나 전 세계 데이터 센터 곳곳에 도입된 수 천대의 서버를 통합 관리해 업두 선두적인 클라우드 환경의 자동화 및 오케스트레이션(orchestration)이 가능해지는 것.

시스코 UCS 통합 네트워킹 및 가상화

- 섀시 I/O 모듈 2204XP(chassis I/O module 2204P)는 워크로드 폭증을 처리할 수 있도록 각 섀시에 80Gbps 및 160Gbps의 옵션을 제공한다. 이 모듈은 포트 채널 설정 기능도 제공하는데, 이는 모든 포트에 걸쳐 로드밸런싱(load balancing)을 가능하게 하여 보다 높은 링크 활용 및 대역폭을 통해 효율과 복원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 시스코 UCS 6296UP 패브릭 인터커넥트(Cisco UCS 6296UP Fabric Interconnect)는 UCS 패브릭의 스위칭 용량을 960Gbps에서 1.92Tbps로 두 배 증가시키며 엔드-투-엔드 대기시간을 40%까지 줄여줌으로써 업계 최고의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제공한다. 이 패브릭 인터커넥트는 통합 포트에 따른 인프라 민첩성과 에너지 효율 향상은 물론 포트당 와트를 최대 36%만큼 낮춰준다.

- 시스코 넥서스 패브릭 익스텐더(Nexus® Fabric Extender)와 결합된 시스코 UCS 6200 시리즈(Cisco UCS 6200 Series)는 시스코 UCS 매니저의 혜택을 블레이드 또는 랙 폼 팩터의 보다 규모가 큰 UCS 도입 환경에서도 누릴 수 있도록 한다.

새로운 M3 세대 유니파이드 컴퓨팅 시스템 서버

시스코는 최신 인텔® 제온® 프로세서 E5-2600(Intel® Xeon® processor E5-2600)에 기반한 블레이드 서버 1대와 랙 마운트 서버 2대를 시스코 UCS 포트폴리오에 추가했다. 3월부터 판매되는 시스코의 신규 서버들은 증가하는 데이터센터 수요를 지원하기 위한 향상된 성능, 유연성, 효율 및 워크로드 처리능력을 자랑한다. 보다 많은 코어(core), 캐쉬(cache), 메모리 용량, 그리고 보다 빠른 데이터 통신 경로와 함께, 인텔 제온 프로세서를 탑재한 시스코 UCS는 업계 최고의 성능, 전력 효율, 기능 및 비용을 제공한다.

- 시스코 UCS B200 M3 블레이드 서버: 엔터프라이즈급 시스코 UCS B200 M3(Cisco UCS B200 M3) 서버는 하프 블레이드 폼 팩터로 성능, 다양한 기능 및 밀도를 보장하여, 균형 잡힌, 업계 최고 밀도를 자체의 24개 DIMM 슬롯과 최대 80기가비트의 I/O 대역폭을 통해 전달한다. 보다 높은 밀도, 성능 및 대역폭은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이 보다 신속하고, 보다 효과적이며 비용 효율적으로 구동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 UCS C220 M3 랙 서버: 시스코 UCS C220 M3 랙 서버(Cisco UCS C220 M3 Rack Server)는 웹서비스에서 분산 데이터베이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의 워크로드 처리를 위한 성능과 밀도를 제공하기 위해 설계된 1랙 유닛(1RU) 서버이다.

- UCS C240 M3 랙 서버: 시스코 UCS C240 M3 랙 서버(Cisco UCS C240 M3 Rack Server)는 대용량 데이터에서 협업에 이르는 다양한 스토리지 집중형 인프라의 워크로드를 위한 성능과 확장성 모두를 제공하는 2랙 유닛(2RU) 서버이다.

애플리케이션 성능 리더십

- 시스코 UCS는 2009년에 출시된 이래로 벤치마크 세계 기록 63개를 획득했다. 업계 선두적인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제공하고 신속한 애플리케이션 도입을 돕는 빠르고, 자동화된 구성 모델을 통해 UCS는 성능 예측을 가능토록 하고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시스코 UCS는 데이터베이스, 대용량 데이터, 가상화 소프트웨어, 자바 애플리케이션, HPC 애플리케이션 및 웹서비스를 지원하는데 이상적인 플랫폼이다.

한편, 시스코 UCS의 업계 도입 현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2009년 출시된 이래로 전 세계 11,000여 개의 고객사들이 자체 데이터센터 통합을 위해 시스코 UCS를 도입했다. 시스코 UCS는 컴퓨팅, 네트워킹, 가상화, 스토리지 액세스, 및 관리 소프트웨어를 하나의 통합된 시스템으로 통합하여 탁월한 데이터센터 유연성을 제공하고 베어 메탈, 가상화 및 프라이빗/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 걸쳐 블레이드 및 랙 서버 사이의 관리 장벽을 제거함으로써 단순한 통합 기능 이상의 혜택을 안겨준다. 이러한 방식을 통한 데이터센터 통합은 고객들이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신속히 도입하고, 수익 흐름을 개선하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도입하고 IT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도록 한다.

- 연간 53억 달러의 연구개발비 지출으로 시스코는 데이터센터의 전환을 이끄는 것은 물론, 기업들이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을 보다 신속하고 비용 효과적으로 구축하도록 지원하는 혁신을 이루고 있다. 종합적인 클라우드 전문 기술 서비스인 시스코 클라우드 인에이블먼트 서비스(Cisco® Cloud Enablement Services)는 UCS와 같은 통합 데이터센터 기술, 인텔리전트 네트워킹 및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하는 시스코 클라우드버스(CloudVerse) 아키텍처를 통해 고객들이 프라이빗, 퍼블릭 또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구축하도록 지원한다. 현재 세계 50대 퍼블릭 클라우드 제공업체들 중 70% 이상이 UCS를 활용하고 있다.

- 한편, 시스코는 도입과 데이터센터 인프라 관리가 쉽고, 솔루션 계획 및 신속 도입의 리스크를 감소시키는 데이터센터 솔루션 개발을 위해 BMC 소프트웨어, CA, 시트릭스, EMC,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 마이크로소프트, 넷앱, 오라클, 레드햇, SAP, VCE 및 VM웨어 등 업계 선두업체들과 다방면으로 협력하고 있다.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 개요
시스코는 세계적인 기술 선도기업으로, 1984년 이래 인터넷으로 연결하는 무한한 기회와 가치를 실현하는 데 역량을 집중해 왔다. 시스코 임직원들과 제품, 파트너들은 사회가 보다 안전하게 연결됨으로써 궁극적으로 디지털 기회를 통해 보다 나은 미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시스코와 시스코 코리아에 대한 최신 뉴스는 본사 뉴스룸과 시스코 뉴스 사이트 네트워크에서 각각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isco.com/kr

연락처

시스코 코리아
최지연 대리
02-3429-8662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KPR
홍성실 이사
02-3406-224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