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네티즌 58%, “최고의 화장발 세우려면 기초를 꼼꼼히”
- 여성포털 이지데이-인쏘뷰 공동 리서치 실시…여성네티즌 904명 참여
이런 가운데 여성포털 이지데이(www.ezday.co.kr)와 화장품 업체 인쏘뷰(www.insobeau.com)가 공동으로 진행한 화장 관련 설문조사에서 여성 네티즌들은 예쁘게 화장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기초를 꼼꼼히’(58.5%)라고 답변했다.
이어서 색조로 피부를 화사하게 14.9%, 주름관리 11.7%, 클렌징 11.5% 등으로 큰 차이를 보이며 ‘기초를 꼼꼼히’가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다. 그리고 ‘화장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포인트는?’라는 질문에서도 ‘피부 톤을 화사하게. 피부화장’이 62.4%로 나와 여성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피부’라는 의견 일치를 보였다.
여성들만 참여한 이번 조사에서 화장품을 구매할 때 가장 고려하는 것을 묻는 설문에서는 ‘효과와 기능성’이 56.6%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2위는 21%의 ‘가격’, 3위는 11.3%의 ‘브랜드’로 나타나 여성들은 브랜드나 고가의 화장품보다는 효과와 기능성이 뛰어난 제품을 선호했다.
‘기초 화장품을 구매하는데 한 달에 투자하는 비용은?’이라는 질문에는 ‘3만원~5만원’이 35.3%로 가장 많았고, ‘1만원~3만원’이 33.2%, ‘5만원~10만원’이 22.7%로 나타났다.
‘피부관리는 어떻게 하세요?’라는 질문에는 과반수가 넘는 71.2%가 ‘집에서 간단히 마스크팩만’이라고 대답했고 이어서 ‘집에서 천연재료로 만든 천연팩’이 11.6%로 따로 관리실을 이용하지 않고 집에서 해결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루에 화장에 소비하는 시간은?’이라는 질문에 ‘10분~30분’이 49.2%로 가장 많았고 ‘10분 이내’가 33.8%, ‘30분~1시간’이 12.8% 순으로 나타나 여성들이 화장에 소비하는 시간은 30분 이내가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화장품 모델 중에서 최고라는 생각하는 여배우는?’라는 질문에는 28%로 ‘김태희’가 1위를 차지하였고 근소한 차이로 ‘고현정’이 25.3%로 2위를 차지하였다. 3위는 18.7%의 ‘송혜교’ 4위는 13.3%의 ‘신민아’가 차지하였다.
지난 10일에 방송된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서 화장킹으로 선정된 안양 동안 여신 김선주 씨도 “색조화장을 하기 전에 기초화장을 잘해줘야 화장이 잘 먹는다”며 “수분을 충분이 공급할 수 있는 앰플과 비비크림을 바르기 전에 팔자주름 관리 크림을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톡톡 치며 충분히 발라준다”며 기초화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설문을 진행한 인쏘뷰 장재우 본부장은 “외모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화장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화장으로 외모와 함께 자신감을 회복한 여성들의 공통적인 노하우로 기초화장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으며, 색조화장의 시작인 비비크림을 바르기 전에 기초화장이 잘 정돈될 수 있게 기능성 크림이나 앰플을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인 색조화장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2012년 3월 6일부터 3월 12일까지 7일간 진행된 설문에는 여성 네티즌만 904명이 참여 했으며 20대 14%, 30대 39%, 40대 29%로 30대 여성 네티즌의 참여가 높았다.
이지데이 개요
여성 포털 이지데이(www.ezday.co.kr)는 2002년 7월 개인정보관리&그룹웨어 사이트로 출범, 2003년 온라인 가계부 서비스를 시작으로 여성, 가계부, 쇼핑, 바탕화면, 다이어리, 좋은글, 꿈해몽, 엔조이, 음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보포털이며, 현재 400만 회원과 일 페이지뷰 600만을 기록하는 여성 포털 1위 사이트이다.
웹사이트: http://www.ezday.co.kr
연락처
이지데이 기획실
홍보담당 이태주실장
02-323-5002
이지데이 홍보대행사 디딤커뮤니케이션
이정미 과장
02-830-7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