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뮤직코드’ 서비스 개시

뉴스 제공
SK텔레콤 코스피 017670
2004-08-09 00:00
서울--(뉴스와이어)--SK텔레콤은 노래별로 부여된 고유번호만 알면 벨소리, 컬러링, 노래방 등의 무선인터넷 음악 컨텐츠를 한번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뮤직코드서비스』를 9일부터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각각의 노래별로 부여된 7자리 코드를 포함, <**0000000 + 통화버튼>으로 NATE에 접속하면 해당 노래의 모든 음악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페이지로 연결되고, 노래별 코드는 m.net, KMTV 등의 케이블 음악방송, 노래방 책자, 웹사이트 등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가령, 기존에 가수 세븐의 『열정』을 휴대폰 벨소리와 컬러링으로 설정하려면 벨소리 메뉴와 컬러링 메뉴에 각각 접속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뮤직코드 서비스를 이용하면 『열정』에 해당하는 하나의 페이지에서 벨소리와 컬러링을 비롯, 뮤직비디오 감상과 노래방 서비스 등을 한번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향후에는 위성DMB 음악방송 시청 중 원하는 노래가 나올 때 NATE키를 눌러 컨텐츠 이용 화면으로 전환했다가 컨텐츠 다운로드 후 다시 방송 화면으로 전환되는 방송-무선인터넷 결합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와 같은 뮤직코드 서비스를 통해 불필요한 검색과정은 줄어들고 다양한 형태의 컨텐츠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게 되어 고객의 이용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SK텔레콤 개요
SK텔레콤은 국내 1위의 무선 통신 서비스회사이다. 유·무선 통신 인프라와 AI 및 ICT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유·무선 통신망을 고도화해 안정적인 통신 인프라를 구축하고, 구독·메타버스·Digital Infra 등 새로운 영역에서 혁신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telecom.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