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스마트, 한국수력원자력 원자력교육원에 ‘SMART Report for Smart Work’ 성공적으로 개발·공급

뉴스 제공
리얼스마트
2012-03-14 09:01
서울--(뉴스와이어)--스마트OMR솔루션 컨설팅 및 개발공급업체인 리얼스마트(대표 박영출)는 일반 디지털 복합기 및 전용 스캐너의 스캔 기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스마트 솔루션을 출시한 가운데 기업 및 공공기관 교육연수원, 대학 평생교육 연수원 등 대형 교육기관에 적합한 스마트 통합 과정분석 및 강사, 강의평가 솔루션을 친환경에너지 기업인 한국수력원자력의 원자력교육원에 성공적으로 개발, 공급하였다.

일반적인 OMR판독 기술이 아닌 스마트 워크가 가능하도록 구현된 과정평가 솔루션으로 많은 교육연수원의 오랜 숙원인 강사 및 과정 평가데이터 처리, 평가 결과의 통합 관리 등 일관된 리포트 처리가 가능한 ‘SMART Report for Smart Work’을 공급했다고 14일 밝혔다.

‘SMART Report for Smart Work’는 OMR 설문 평가지 판독을 기반으로 응답 데이터의 추출, 기초 데이터 연동 등 각종 데이터를 고속으로 처리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고가의 OMR 광학판독기나 A4용 OMR 시트리더기를 사용하지 않고 전용 고속 스캐너나 이미 사용중인 디지털 복합기(복사기)의 스캔 기능만을 이용해 프로세스의 신속한 처리가 이루어지도록 설계된 것이 장점이다.

또한 저렴한 비용으로 OMR 설문평가지를 제작, 출력 사용할 수 있으므로 추가적인 유지 보수비용이 들지 않고 필요한 수량만큼 설문평가지를 출력 사용할 수 있어 아주 경제적이다.

이를 통해 관리자는 출력된 OMR 설문평가지만 대상 교육생에게 배포 후 회수, 스캔 판독하면 모든 데이터 처리가 하나의 프로세스로 완료되고 집계, 통합, 분석, 관리 되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판독을 마친 OMR설문지 및 답안지는 이미지로 저장 보관되기 때문에 별도의 원본 보관이 필요치 않다.

한편 정확한 판독은 기본이며 데이터 처리 속도 또한 보유하고 있는 스캔장비에 따라 최대 분당 110매, 시간당 6,600매까지 초고속 OMR 판독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빠른 처리를 원하는 사용자는 고속 스캔 장비만 도입하면 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유지보수에도 아주 편리하다.

모든 처리된 기초 데이터 및 분석 데이터는 SQL서버 등 기간 시스템 또는 LMS 시스템에 실시간 연동되도록 설계 지원되며 웹사이트 연동 및 PDF 출력지원 등을 기본 제공하고 있다.

리얼스마트의 스마트 OMR 및 소프트스캔 OMR 시리즈는 이미 농촌진흥청, 산림인력개발원, 노동행정연수원, 농수산유통교육원, 중앙대 산업교육원, 현대캐피탈, YBM시사학원을 비롯한 수백 개의 기업, 대학, 학원 및 공공기관 연수원, 그리고 국가 공채시험 등에도 도입 적용, 그 진가를 입증받았다. 이를 근간으로 한 수많은 솔루션이 현재 개발되어 적재적소에 공급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와 함께 2012년에는 더욱 더 개선된 기능과 솔루션으로 보다 더 많은 분야의 스마트 워크를 지원하는 스마트 솔루션 시리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리얼스마트 박영출 대표는 “이제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스마트한 업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기술 세상이 도래하였다. 따라서 현업의 담당자들은 지금까지의 획일적인 업무 스타일에서 벗어나 보다 창의적인 업무의 혁신을 이룰 수 있는 솔루션 도입에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이러한 노력은 노동투입요소가 큰 수작업의 획기적인 시간 단축뿐만 아니라 지금까지의 형식적이고 정형적인 평가 분석에서 벗어나 스마트한 워크를 통해 창의적인 스마트 리포트가 생성될 것이며, 이는 가치있는 현업의 컨텐츠로 궁극적으로 교육생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교육환경 구축에 기여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스마트 솔루션의 효과를 조직 내부에 일깨우는 계기가 될 것이며 조직내 타 부문으로의 파급효과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리얼스마트 개요
(주)리얼스마트는 디지털 이미지프로세스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데이터처리솔루션을 개발하여 지난 10년여에 걸쳐 1,000여개 기업, 100여종의 솔루션을 컨설팅, 기획, 개발, 서비스하는 데이터처리 관련 전문기업입니다. OMR판독 채점 솔루션부터 교육 연수원(공공기관, 기업등) 통합 평가시스템, 그리고 수십여종의 인적성검사 등의 검사, 평가 리포트 솔루션, 또한 수만명, 수십만장의 이미지 데이터를 처리 집계 및 결과 분석 리포트 등을 자동화시키는 솔루션을 개발, 공급해왔습니다. 이제 국가공인 시험 기관에서도 도입 운영되어 그 안정성과 지속가능한 솔루션으로서의 명성을 입증시켜왔으며 이제 글로벌 버전을 개발 완성하고, 지금까지 공급해온 미국, 호주, 일본에 이어, 최근 몽골 등 전세계로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처리 솔루션의 최고 제품으로 자리잡고자 지속적인 개발 노력을 하고 있으며 최근 인공지능 AI기술을 접목한 OMR 및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진행중입니다.

SOFTSCAN: http://www.softscan.co.kr

웹사이트: http://www.smartomr.co.kr

연락처

(주)리얼스마트 홍보담당
기획실장 김유정
010-6209-237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