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인구 천만시대, 인터넷 창업으로 대박을 노리다

뉴스 제공
랭크업
2012-03-14 14:54
서울--(뉴스와이어)--최근 가수 이효리 씨의 반려동물 사랑이 뉴스에 보도되었다. 보도가 나간 이후 많은 사람은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유기견과 반려동물에 대해 지대한 관심을 나타냈다. 이러한 현상들을 미루어 볼 때, 반려동물을 키우는 싱글족은 최근 몇 년간 상당히 증가한 것을 알 수 있다.

통계청 인구주택 총조사에 따르면 ‘1인 가구’ 비율이 2005년 20%에서 지난해 23.3%로 증가했다. 특히 서울의 1인 가구 비율은 24.4%로 4인 가구 비율(23.1%)을 이미 넘어섰다. 싱글족의 증가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의 증가로 이어졌고, 통계청 집계결과에 의하면 전국에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는 천만에 다다른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반려동물을 중개해 주거나 반려동물 관련 용품들을 판매하는 시장의 규모는 날로 커지고 있다.

반려동물 관련 사업에는 반려동물들을 중개해주거나 관련 용품을 파는 사업은 물론, 파충류, 설치류, 곤충과 같은 이색 반려동물들을 소개하거나 판매하는 사업, <이리온>, <하늘엔> 같은 반려동물들의 장례를 전문적으로 담당하는 업체들이 있다. 이들은 대부분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은 업체인데도 불구하고 고수익을 얻고 있다.

이렇게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는 반려동물 관련 사업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 적은 비용으로 빠르게 창업할 수 있는 인터넷창업을 생각해 보는 것이 좋다. 인터넷창업은 오프라인 창업에 비해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도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기존 홈페이지 제작업체에 의뢰하기 다소 부담스럽다면 랭크업의 웹솔루션을 이용해 보는 것이 좋다. 웹솔루션은 사용이 쉽고 설치가 간단하여 인터넷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여도 충분히 사업을 시작할 수 있다. 랭크업의 웹솔루션은 반려동물들을 중개해주는 사업에 특화된 애견 직거래 웹솔루션을 포함하여, 관련 상품들을 판매할 수 있는 쇼핑몰 솔루션도 보유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소셜커머스 솔루션, 쇼핑몰순위 솔루션 등을 통해 다양한 사업의 방향을 모색할 수도 있다.

아울러 랭크업의 웹솔루션은 자신의 사업 방향에 맞게 언제든지 디자인과 주제를 변경할 수 있고, 기술적인 결함이 발생하여도 평생 A/S가 되기 때문에 사업을 처음 시작하는 창업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랭크업 개요
랭크업은 2001년도에 설립된 인터넷 비지니스 회사로 랭크업, 쇼핑몰거래 서비스 사이트프라이스, 프리랜서 중개 프리누리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rankup.co.kr

연락처

랭크업 운영팀
설동효
1544-686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