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발전재단, 2012년 상반기 고용차별 예방무료 교육 실시

- 차별없는 일터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 노사발전재단, 찾아가는 교육 실시…3월 말까지 선착순 접수

뉴스 제공
노사발전재단
2012-03-14 16:04
서울--(뉴스와이어)--노사발전재단(사무총장 문형남)은 공공부문 및 비정규직을 다수 고용한 민간기업체 임직원과 인사노무관리자 등을 대상으로 ‘2012년 상반기 고용차별 예방무료 교육’ 신청을 받고 있다.

이번 교육은 사업장을 찾아가는 ‘방문교육’과 희망자의 신청을 받아 실시하는 ‘집체교육’으로 나눠 진행한다. 교육과정은 △고용차별금지 법·제도 해설 △고용형태에 따른 차별개선 가이드라인 안내 △성차별 예방 등이다. 특히 방문교육에서는 10인 이상 사업장 의무교육인 ‘성희롱 예방교육’을 패키지로 구성하여, 각 사업장 담당자의 수고를 덜어준다.

방문교육은 오는 4월 2일부터 6월 28일까지 신청 사업장을 직접 찾아가서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집체교육은 인사노무관리자 및 노조간부 등을 대상으로 4월 10일을 시작으로 5월 22일까지 서울, 부산, 대전, 여수 등 전국 11개 지역에서 총 12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노사발전재단은 “사업장내 고용 차별해소를 위해서는 노사의 자율적인 개선 노력이 중요하다”면서 “특히 고용형태에 따른 차별개선 가이드라인 교육을 통해 산업현장에서부터의 실질적인 차별 개선이 필요하다는 차원에서 다양한 교육 기회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접수마감은 3월 30일까지 선착순이며, 신청서식은 ‘차별없는일터 포털사이트’(www.1588-2089.com)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교육에 소용되는 비용은 전액 노사발전재단에서 부담(개인경비 제외)한다.(문의: 노사발전재단 차별개선팀 ☎02-6021-1231~4)

노사발전재단 개요
‘일터를 활기차게, 노사를 행복하게’ 노사발전재단은 2007년 노동시장의 안정과 노사관계의 발전을 목적으로 설립된 고용노동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이다. 재단은 노동과 고용에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며, 노사 상생의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활동으로는 노사협력 증진, 고용 안정, 일터 혁신 지원, 중장년 취업 지원, 차별 없는 일터 만들기 등이 있다. 또한, 재단은 기업과 근로자 사이의 상생 구축을 위해 교육, 컨설팅, 정보 제공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노동시장의 질적 향상과 근로 환경 개선을 위한 연구와 정책 제안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노사발전재단은 국내 유일의 고용노동 전문기관으로 노사 관계 발전과 고용 환경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osa.or.kr

연락처

노사발전재단 경영기획실
김영수과장
02-6021-10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