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핀쉘, ‘해비타트’ 폴더 공유 기능 추가 버전 발표

- 친구에게 알려주고 싶은 장소가 많이 있을 때 테마 별로 폴더를 만들어서 보낼 수 있다

도쿄--(뉴스와이어)--Spinshell은 위치 정보 서비스 Habitat(해비타트)에, 추천 장소를 폴더에 정리하여 공유할 수 있는 폴더 공유 기능을 추가한 버전을 발표했다. 술자리, 데이트 장소, 혹은 여행을 갈만한 곳 등 친구에게 알려주고 싶은 장소가 많이 있을 때 테마 별로 폴더를 만들어서 친구에게 보내주는 것이 가능하다. 각각의 장소에는, 코멘트나 사진을 첨부할 수 있는 것 외에, 지도정보에도 접근(access)할 수 있는 등 모든 정보를 폴더에 집약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하와이를 잘 아는 사람이 처음으로 하와이에 여행가는 친구에게 현지의 추천 장소를 알려주고 싶을 때 폴더 보내기 기능을 이용해서 편리하게 추천해 줄 수 있다. 석양이 깨끗한 비치, 로코모코가 맛있는 가게, 하와이 쥬얼리샵 등을 폴더에 정리하면 세계에서 하나뿐인 오리지널 가이드 북이 완성된다. 폴더를 받은 측도, 일반적인 가이드 북이나 유명(입 소문) 사이트와는 다른 친구 눈높이의 정보를 손에 넣을 수 있고, 신뢰하고 있는 하와이 통의 추천이므로 안심하고 그 장소로 발길을 옮길 수 있다. Habitat는 취미나 기호를 이해하고 있는 친구간이기 때문에 할 수 있는, 취향이나 필요에 맞는 정보공유를 가능하게 한다.

최근 거론되고 있는 입 소문 사이트의 문제는 리뷰어의 신원이 명확하지 않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는 정보인지 알수 없다는 것이 문제 중 하나이다. 반면에 Habitat는 서로 알고 있는 친구로부터의 정보이기 때문에 안심할 수 있다.

Spinshell의 CEO인 가네다 히로시는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Habitat 만큼 간단히, 많은 장소를 목적에 따라 친구와 공유할 수 있는 도구는 지금까지 없었습니다. 이번에 Habitat에 폴더 보내기 기능이 추가됨으로써, ‘친구와 공유한다’라고 하는 단순하면서도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정보 교환의 스타일이 더욱 친숙해질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폴더 보내기 기능은 현재 iPhone 애플리케이션에만 포함되어 있지만, 곧 발표되는 Android 애플리케이션 및 Habitat 웹사이트에도 추가가 예정되어 있다.

iPhone 애플리케이션의 다운로드는 여기서: http://itunes.apple.com/kr/app/habitat/id424539961?mt=8

스핀쉘 개요
스핀쉘(Spinshell)은 온라인 서비스 개발업체로, 2006년에 설립되었으며 본사는 도쿄에 있다. 지리위치 서비스 ‘해비타트’(Habitat), 일본 내 외국인을 위한 커뮤니티 사이트 스핀쉘닷TV(Spinshell.TV), 각종 미디어 콘텐츠 유통 플랫폼 등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는 솔루션을 공급한다. 동물보호·자연보호 활동에도 동참하고 있으며, 이러한 정신을 표현한 것이 해비타트의 백곰 로고이다.

Habitat(해비타트): http://habit.at/

웹사이트: http://www.spinshell.com

연락처

스핀쉘 (Spinshell Inc.)
와카코 이카라시(Wakako Ikarashi) 또는 김경태(Kim, Kyoung-Tai)
+81-3-3344-533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