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인터넷, 안드로이드 인기순위제공 애플리케이션 ‘요앱’ 출시

뉴스 제공
네오위즈인터넷
2012-03-15 10:11
서울--(뉴스와이어)--네오위즈인터넷(KOSDAQ 104200 대표 이기원)은 안드로이드 인기순위제공용 포털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인 ‘요앱(YoApp)’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요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구 안드로이드마켓), 티스토어에 출시된 앱 중 실제 사용 빈도수를 기준으로 가장 인기 있는 앱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단순히 다운로드를 기준으로 인기 순위를 제공하던 앱과 차별화를 뒀다. 이밖에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못한 10대나 40대 이상의 이용자들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UI)과 용어를 제공한다.

기능은 크게 4가지다. 가장 인기 있는 앱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바로 요앱’, 순위를 제공하는 ‘인기 앱’, 소셜 기능을 즐길 수 있는 ‘요앱 어때’, 앱 별도 관리가 가능한 ‘요게 내앱’으로 구성됐다.

종합 순위부터 게임, 엔터테인먼트, 소셜네트워크, 음악 등 각 카테고리별 인기 순위를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 기능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인기 게임, 무료문자, 동영상 등 필수 앱만을 따로 모아 제공한다.

스마트 플랫폼 ‘피망플러스’를 활용해 친구맺기 등의 소셜 기능도 강화했다. ‘요앱 어때’ 코너를 활용하면 ‘피망플러스’ 친구들과 함께 앱 추천, 평가 등을 공유할 수 있다. 이밖에 ‘요앱’을 통해 내려 받은 앱은 백업(Back-Up)이나 삭제 등 관리가 용이하다.

네오위즈인터넷은 이기원 대표는 “새롭게 출시한 ‘요앱’은 실용적으로 설계됐고 사용법 또한 쉬운 것이 특징이다”며 “향후 이용자들에게 보다 쉽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앱 포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네오위즈인터넷은 구글 안드로이드 개발자 2회 대회에서 한국 최초 1위 수상, 업계 최초 벅스-페이스북 서비스 연동을 성사시킨 바 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와 앞선 기술력을 토대로 모바일 시장을 선도 중이다.

네오위즈인터넷 개요
네오위즈인터넷은 네오위즈 자회사간의 합병을 통해 지난 2010년 출범한 회사로, 음악/SNS/모바일 게임 사업을 영위 중이다. 음악포털 ‘벅스(www.bugs.co.kr)’는 국내 최대 규모인 220만 곡의 음원과 누적 2,300만 명의 회원을 자랑한다. 주요 음원유통(B2B)과 서비스(B2C)가 시너지를 내며 국내 최고의 음악포털로 자리매김 했다. 모바일 게임 라인업으로는 국내 1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스마트폰 리듬액션게임 ‘탭소닉’, 올림픽 공식 라이선스를 사용한 ‘런던 2012 - 공식 모바일 게임’ 등을 서비스 중이며 고퀄리티 대작 RPG ‘코덱스’ 등을 준비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bugs.co.kr

연락처

네오위즈인터넷 글로벌전략담당 / PR유닛
대리 이현중
02- 6907-905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