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여수엑스포 입장권 4만장 구매…후원기업으론 두 번째로 많아

2012-03-15 11:33
여수--(뉴스와이어)--여수세계박람회 공식 후원기업인 GS칼텍스가 박람회 입장권 4만장(10억 원 상당)을 구매했다.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강동석, 이하 조직위)는 GS칼텍스(회장 허동수)가 박람회 입장권 4만장을 구매하기로 했다고 15일(목) 밝혔다. 이번에 GS칼텍스가 구입한 입장권 4만장은 후원기업으로서는 두 번째로 많은 수량이다.

GS칼텍스는 박람회장 내 독립기업관인 ‘GS칼텍스 에너지필드’를 운영하고, 박람회 에너지·석유화학부문 공식 후원기업으로서 셔틀버스 등 박람회 운영 차량의 유류를 전량 공급하는 등 남다른 열정을 보여주고 있다.

허동수 GS칼텍스 회장은 “박람회 지원시설인 여수문화예술공원 예울마루 완공과 함께 입장권 구매를 통해 박람회 후원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성실히 수행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강동석 조직위원장은 “박람회 시작이 50여 일 다가온 시점에서 이번 GS칼텍스의 입장권 대량구매가 전 국민의 관심을 이끌어내 엑스포 입장권 예매 활성화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GS칼텍스에 감사를 표했다.

여수세계박람회 입장권은 3월 8일(목) 기준 31만 7천매가 예매됐으며 엑스포 개막이 가까워질수록 전 국민들의 문의가 폭주하고 있다.

여수엑스포는 올해 5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여수 신항 일대에서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을 주제로 열린다. CNN, 론리플래닛 등이 올해 꼭 가봐야할 여행지로 여수엑스포를 선정한 바 있으며, 대전엑스포에 이어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열리는 세계박람회다. 세계 최초의 바다 위 전시관인 주제관, 106개 국가가 참가하는 국제관 등 20개 전시관과 각종 체험시설, 국내 최대 아쿠아리움 등을 통해 ‘바다’와 관련된 전시를 선보이며, 1일 90여 회(총 8,000여 회) 문화예술공연과 세계에서 가장 큰 소리를 내는 파이프오르간 ‘스카이타워’, 첨단 해양문화예술관인 ‘엑스포디지털갤러리’ 등도 볼 수 있다. 입장권은 홈페이지(www.expo2012.kr)에서 4월 말까지 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입장권 한 장으로 박람회장 내 모든 전시와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expo2012.kr

연락처

2012 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
공보과 차지혜
061-659-2343(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