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타카드, 신흥시장 소비자 대상 모바일 머니 서비스 강화를 위한 파트너십 프로그램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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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카드 뉴욕증권거래소 MA
2012-03-15 13:11
서울--(뉴스와이어)--마스타카드는 핸드폰을 사용,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마스타카드 모바일 머니 파트너십 프로그램(MasterCard Mobile Money Partnership Program)을 선보였다. 이 프로그램은 전세계적으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25억 명의 소비자를 돕기 위한 것이다.

마스타카드는 플랫폼 파트너인 컴비바(Comviva), 사이베이스 365(Sybase 365), 유티바(Utiba)와 함께 소비자들이 핸드폰을 사용하여 수백만 개의 오프라인 및 온라인 가맹점에서 상품/서비스 구입, 자금 이체, 청구서 납부 등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

모바일 머니(Mobile Money)는 핸드폰을 활용하여 신흥 시장 소비자의 니즈에 충족하고자 한다. 전세계 가구 중 절반 정도만이 은행계좌를 보유하고 있는 반면 – 신흥 국가에서는 그 비율이 더욱 낮다 – 10명 중 7명이 핸드폰을 갖고 있다. 쥬니퍼 리서치(Juniper Research)는 모든 종류의 모바일 지급을 합친 글로벌 시장의 규모를 2013년까지 현재 규모의 두 배인 6천억 달러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뭉 기 우(Mung Ki Woo) 마스타카드 월드와이드 모바일 담당 그룹 임원은 “전세계적으로 50억 명이 핸드폰 사용자인 것을 고려할 때 모바일 머니(Mobile Money) 프로그램은 소비자들이 이미 갖고 있는 핸드폰을 통해 강력하고 스마트하며 편리한 지불 수단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마스타카드는 모바일 머니 생태계의 리딩 회사들과 협력하여 그 동안 누리지 못한 소비자들에게 전자 금융 서비스의 혜택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컴비바(Comviva), 사이베이스 365(Sybase 365), 유티바(Utiba)는 이런 비전의 실행을 도와줄 전략적인 플랫폼 파트너들”이라고 말했다.

모바일 머니란 통신사들이 관리하는 고객 휴대폰과 연계된 선불 충전 계좌(stored value accounts)에 충전된 화폐를 의미하며 통신사 네트워크 상에서의 모바일 머니 충전 및 이를 이용한 휴대폰 청구서 지급, 개인 간(P2P) 지급 등의 서비스를 기본적으로 제공하게 된다. 은행 등의 파트너사와 제휴하여 확대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도 있다.

모바일 머니(Mobile Money) 프로그램에 가장 먼저 참여하게 된 파트너 컴비바(Comviva), 사이베이스 365(Sybase 365), 유티바(Utiba) 3개사와 함께 마스타카드는 모바일 네트워크 통신사들과 금융기관들이 고객에게 제공하게 될 금융 서비스의 개발을 더욱 빠르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컴비바(Comviva), 사이베이스 365(Sybase 365), 유티바(Utiba)의 모바일 머니 솔루션들은 전세계 200개 통신사 및 은행들이 활용, 10억 명 이상의 소비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 머니 파트너십 프로그램(Mobile Money Partnership Program)은 소비자들에게 다음의 마스타카드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다.

- 마스타카드 사용이 가능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플라스틱 선불 카드
- 사용자의 모바일 머니 계좌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전자 상거래 지급을 위한 가상 카드 계좌(virtual card accounts)
- 서로 다른 모바일 머니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 개인-개인(person-to-person) 지급
- 기존 POS 시스템을 갖고 있지 않은 가맹점에서 핸드폰을 사용하여 상품/서비스를 구입할 수 있는 대면(face-to-face) 또는 원격(remote) 지급

이번 파트너십 프로그램과 관련 컴비바(Comviva)사의 CEO 마노란잔 모하파트라(Manoranjan Mohapatra)는 “모바일 금융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컴비바(Comviva)는 신흥 시장에서 필요한 규모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갖고 있다. 우리는 이런 강점들이 마스타카드가 선보이는 모바일 머니 파트너십 프로그램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파트너십 프로그램은 전세계 소비자들이 금융 서비스 혜택을 누리는데 큰 드라이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이베이스 365(Sybase 365) m커머스 수석 부사장 매튜 탈보트(Matthew Talbot)는 “탄력적인 파트너십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신흥 시장에 솔루션을 제공하는 마스타카드는 전체 생태계에 혁신을 위한 기회를 열어주었다”며 “마스타카드의 프리퍼드 파트너로서 사이베이스 365(Sybase 365)는 통신사, 금융기관들과 협력하여 모바일 금융 서비스 솔루션을 개발,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혜택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유티바(Utiba) 공동 CEO 및 공동 창업자 리차드 마토텍(Richard Matotek)는 “마스타카드와의 파트너십은 모바일 지갑 네트워크와 카드 기반 지급 네트워크의 교차를 필요로 하는 유티바(Utiba)의 컨버징 지급(Converging Payments) 전략의 주요한 부분이다. 우리는 이번 협력을 통해 금융 서비스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빠르게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며 “은행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많은 고객들과 그들의 현지 모바일 지갑 시스템이 마스타카드의 국경 없는 지급 네트워크를 활용, 글로벌 경제에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마스터카드 개요
마스터카드는 결제 산업 분야의 글로벌 테크놀로지 기업이다. 마스터카드는 안전하고 간편하며 스마트하고 접근성 높은 결제 서비스를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모든 사람에게 혜택을 주는 포괄적인 디지털 경제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마스터카드의 기술 혁신과 솔루션은 안전한 데이터, 네트워크, 파트너십을 통해 개인, 금융 기관, 정부, 기업 등이 큰 잠재력을 실현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마스터카드의 품위 지수(Decency Quotient, DQ)는 문화를 포함해 기업 안팎에서 진행되는 모든 일의 기반이 된다. 마스터카드는 21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어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stercar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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