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여수세계박람회 대비 숙박업소 위생관리 강화한다

뉴스 제공
전라남도청
2012-03-16 15:53
무안--(뉴스와이어)--전라남도는 여수세계박람회 개막을 앞두고 쾌적하고 청결한 숙박환경 조성 및 부당요금 근절을 위해 이달 말까지 도내 전 숙박업소 위생점검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도·시군 공무원 및 명예감시원으로 구성된 22개 반 66명이 관광호텔·호텔·모텔·콘도 등 총 1천787개소에 대해 침구류 교체 여부, 숙박요금표 게시 여부, 정기 소독 실시 여부, 위생관리 상태와 대형타올 비치, 1회용 비누·샴푸 등 외국인을 위한 편의시설, 성인방송 및 성인용품 판매기 제거 등에 중점을 두고 추진한다.

점검 결과 적발된 업소는 공중위생관리법 등 관련법에 따라 개선명령 등 행정조치하고 명단을 공개하며 향후 중점 관리할 방침이다.

전남도는 또 오는 28일 여수시청에서 여수지역 전 숙박업주 260명을 대상으로 손님맞이 교육 및 친절봉사 다짐대회를 개최하고 4월 2일부터 13일까지 여수박람회 지정 숙박업소 102개소에 대해 도·시군 합동 지도점검을 실시하는 등 박람회 막바지 손님맞이 준비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광수 전남도 사회복지과장은 “여수박람회 기간 중 숙박요금 과다 인상행위는 전남관광 이미지 훼손 및 세계박람회 경제효과를 감소시키는 부작용을 가져오게 된다”며 국제행사 성공 개최를 위한 숙박 영업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전남도와 여수박람회조직위는 지난 8일 숙박요금 안정을 위해 여수시 및 인근 시군, 광주지방공정거래사무소, 여수세무서, 숙박협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부당 숙박요금 근절대책 회의를 갖고 앞으로 숙박요금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과다 인상을 강력 억제키로 했으며 박람회가 끝나는 8월까지 월 1회 숙박요금 안정화 관계기관·단체협의회를 개최키로 협의했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사회복지과
061-286-5740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전라남도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