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대출, 2009년 이후 올해까지 크게 늘어

서울--(뉴스와이어)--2009년부터 올해까지 인터넷과 전화를 통해 대출을 받는 사람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여론조사기관에서 조사한 바에 의하면 2009년에 13.4%에 비해 지난해 무려 2배 가까운 26.2%로 늘었다 한다. 같은 기간 전화대출은 7.5%, 대출인 모집은 2.1%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한다.

이에 반해 방문을 통한 대출은 40.6%로 15.2% 급감을 하였지만 아직은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금융권별 대출 방법의 경우 1금융권에선 방문이 55.9%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만, 1금융 이외의 금융권에서는 인터넷대출이 37.2%,전화대출이 34.8%로 인터넷과 전화가 큰 비중을 차지한다고 한다.

이에 여론조사기관 관계자는 “최근 3년간 금융기관을 방문해 신용대출을 받는 사람이 크게 줄었고 인터넷 대출이 인기를 끌고 있다” 며 “금융기관 방문 대출은 여전히 대출수요자가 가장 많이 찾는 방법”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이만큼 바쁜 직장인과 자영업자에게 방문 없이 인터넷이나 전화대출이 매년 활기를 뛰고 있고 이에 발 빠르게 금융업계의 광고도 인터넷과 모바일로 크게 늘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인터넷과 모바일이 국민의 대다수가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시대이니 만큼 그에 따른 수요도 점점 늘고 있는 것이다.

반면, 무분별적인 대출광고와 전화에 국민 모두가 노출이 되어있는것 또한 사실이다.

금융당국은 휴대전화 문자나 인터넷을 통해 대출을 신청할 때는 반드시 사전에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인지 여부를 확인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불법적인 작업비, 불법 취급수수료, 성공사례비, 중개수수료 등의 명목으로 개인이나 업체가 별도의 금전요구가 있는 경우는 모두 불법 중개수수료이므로 대출시 이러한 일이 발생할 경우에 반드시 정식 등록 업체인지 여부를 확인하고 대출 진행을 해야 할 것이다.

이런 분위기속에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대출컨설팅 업체가 있어 고객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대출전문컨설팅 업체인 이엘씨(이하 elc)(http://elcfinance.com)는 자신의 개인 정보를 입력하면 cfs(credit fitering system)시스템을 통하여 고객의 등급이나 여러 가지 상황에 맞추어 대출 금리나 한도를 미리 예상해주며 신용등급에는 영향이 없어 대출을 받는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또한 elc의 채무통합대출(대환대출) 서비스를 통하여 기존의 쓰고 있는 여러 가지 채무들을 1~2곳의 금융사에 통합하여 대출 금리를 낮추고 차후 신용등급 또한 향상될 수 있는 컨설팅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그 동안 시간이 없어 방문을 하지 못했던 직장인, 사업자, 주부들은 elc의 인터넷대출 서비스를 통하여 신용대출, 직장인대출, 사업자대출, 프리랜서대출, 담보대출 같은 상품을 인터넷으로 쉽고 빠르게 알아볼 수 있으며, 불법 중개에 대한 피해도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이엘씨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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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http://elcfinanc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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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C 전략기획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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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867-0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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