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호스피치, 김한준 박사 초청 ‘명강사 인간관계와 강사매너’ 세미나 개최

- ‘스피치소통전문교육사’란 행복과 성공을 위해

뉴스 제공
이창호스피치
2012-03-19 08:41
서울--(뉴스와이어)--이창호스피치리더십연구소에서는 오는 3월 23일(금) 오후 5시에 본 연구소 세미나실에서 KBS-1TV <여성 공감> 앙코르강사인 김한준 박사를 초청하여 ‘명강사 인간관계와 강사매너’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작금 시대적인 요구를 반영이라도 하듯이 새로운 직업인 ‘스피치소통전문교육사’ 란 행복과 성공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스피치소통 전문교육 및 평가 분석, 연구, 교육계발, 운영, 컨설팅. 함양 등에 관해 전반적이고 전문적인 지식과 실무 능력을 갖추고, 청중 앞에서 자기의 주장을 말로 전달하는 가장 중요한 형태이다.

또 문헌으로 보면 스피치소통전문교육사는 복잡한 제 현상 가운데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사회 관습적 특징을 바르게 전달하고 궁극적으로는 사람끼리 말이나 글자, 음성, 몸짓 등으로 사상, 감정 전달을 지도하는 일이다.

본 세미나에서 김한준 박사는 세미나내용은 오늘은 ‘통섭과 융합의 시대’이고, 통섭의 시대에서 가장 으뜸은 감동을 줄 수 있는 소통화법은 후천적인 학습과 연습을 통해 향상되는 것이며 곧 인재가 경쟁력이다, 예컨대 니즈에 맞는 명강사 스스로가 정체성을 확립하고 스킬과 체험을 공유, 체득할 수 있고, 감(感)을 지키는 ‘명강사 인간관계와 강사매너’를 강의할 예정이다.

한편 본 연구소 이현아 연구원(tvN 화성인 X-파일 출연)은 “이창호스피치의 정통성을 체계화하고 개인적으로는 명품교육을 통해 ‘스피치소통전문교육사’ 리더의 새로운 인재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귀띔했다.

이창호스피치 개요
이창호스피치는 2002년 10월1일 설립되어 창조시대, 스피치(소통)콘텐츠 전 분야를 아우르는 민간자격인 ‘스피치 지도사’를 최초로 개발하였다. 특히 대한명인(연설학)으로서 역사와 정통성을 자랑하며 스피치(소통)교육 이순신리더십교육 안중근평화리더십 이창호칼럼 강연 세미나 방송 경영컨설팅 위탁교육훈련 및 라이프코칭 등 스피치(소통)운동을 통해 창의적인 소통강국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peechkorea.org

연락처

이창호스피치리더십
홍보팀 이강문
02-353-9156, 010-4439-009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