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충치치료제 등장…충치치료의 고통과 심리적 압박에서 해방

서울--(뉴스와이어)--강남구 신사동에서 디아트치과(www.dartclinic.com)을 개원 중인 고형준 원장은 이제 더 이상 썩은 치아, 충치를 뽑거나 드릴로 뚫어가며 치료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고 단언한다.

독일에서 개발된 아이콘(icon)이라는 이름의 치과의료용 수지가 이를 가능케 했다. 아직 일반적으로 대중화된 단계는 아니지만 초기충치의 경우 건강한 치아조직을 제거하지 않고서도 치과치료와 함께 충치치료의 부작용이었던 이른 바 white spot의 제거까지 가능해졌다는 것이다.

충치는 가장 대표적인 치과질환이자 치과환자에겐 공포의 대상이다. 내 치아를 벌레가 갉고 있다는 연상만으로도 끔찍하지만 그 치료방법 또한 원시적이다. 뽑아 버리거나 뚫고 메우는 치료법이 전부였다.

이른 바 치아우식증으로 표현되는 충치치료는 예방진료가 우선이지만, 실제로 충치가 상당부분 진행된 상태에서 치과를 방문하는 환자들이 많아 ‘치아 삭제’라는 방법을 통해 이뤄지는 사후 치료가 대부분이었다.

충치 치료란 치아의 썩은 부위를 제거한 후 아말감, 레진, 금 등의 치과용 재료를 이용해 채움으로써 원래의 기능을 회복하게 하는 시술로 가장 기본적인 치과치료 영역이다.

하지만 이러한 치료에도 불구, 환자들이 지속적으로 관리하지 않으면 몇 년 지나지 않아 재발로 인해 치과를 다시 찾아야하는 경우가 많다. 이때는 신경치료까지 받아야 할뿐더러 더 심각한 단계에 이르러서는 치아를 아예 뽑고 임플란트 시술을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한다.

새로운 시술법은 초기 충치가 더 깊이 진행되는 것을 원천 차단한다. 또한 마취나 드릴작업이 없기 때문에 환자의 통증부담이 없고 치아의 절삭이 없어 치아의 경조직이 유지된다. 우식성 흰점(white spot)을 제거할 수 있으며 치아의 기대 수명을 연장한다. 특히 단 1회의 시술로 완전한 치료가 가능하다.

4살 이상의 어린이서 치아에서 부터 어른 치아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연령대에서 적용이 가능하다. 아이콘을 이용한 시술시간은 총 15분 정도로 환자의 시술부담도 가볍다.

디아트 치과의 고형준 원장은 “이 치료방법은 X-Ray상으로 볼때 최대 치아의 에너멜 부분인 상아질의 1/3부분까지 침투한 경우에도 시술이 가능하여 앞으로 충치치료에 혁신적인 변화가 가능해졌다며 디아트치과의 경우 일반 치과의원으로서는 비교적 빠르게 시술방법을 도입하여 내원환자들에게 시술할 수 있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건강한 치아는 어떠한 치료법의 개발보다도 관리가 더 중요하다며 충치역시도 치료보다 예방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입학시즌을 맞아 새로 학교에 진학한 어린이의 경우 자칫 치아관리의 밸런스가 무너질 수 있기 때문에 부모님들의 각별한 관심을 요청하기도 하였다.

디아트치과 개요
2008년 가을에 개원한 디아트치과는 연세대학교 치과대학을 졸업 후 미국치과의사시험을 통과하고 보스톤임플란트연구회 회원으로 있는 고형준 원장과 이화여대에서 치의학석사 학위를 취득한 치열교정, 소아치과 전문의 김윤희 교정원장이 협진하는 새로운 감각의 치과병원입니다. 디아트치과병원은 강남세브란스병원과 서울아산병원 진료협력병원으로 위촉될 만큼 관련분야에 있어서 실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주치의 서비스를 통한 1대1 진료시스템을 통한 진료로 신뢰를 쌓아가고 있습니다. 주요 진료분야는 보존과,보철과, 교정과, 구강외과, 미용치과, 치주과, 소아치과 등이며 신뢰, 믿음, 정직을 바탕으로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디아트치과는 삼성, 삼성전자, 삼성생명, SK텔레콤, SK커뮤니케이션스, LG전자 등 국내유수의 기업과 진료제휴관계를 맺을 정도로 치과진료분야에 탁월한 병원으로 평가받고 있는 치과병원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dartclinic.com

연락처

프라이드온
박승준
010-5281-610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