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크로이, 코히런트 광 시스템 개발을 위한 고속 광 변조 분석기 개발

2012-03-19 15:00
서울--(뉴스와이어)--르크로이(www.lecroy.co.kr)는 최근 서던 포토닉스와 제휴를 맺고 최고 60 GHz 대역폭의 실시간 오실로스코프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광 변조 분석기를 공동 개발한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OMA (Optical Modulation Analyzer)는 서던 포토닉스의 IQScope기술을 활용한 최신 모델로, 르크로이의 고성능 오실로스코프인 WaveMaster 및 LabMaster 시리즈와 함께 사용하게 된다.

IQScope는 등가시간 샘플링 오실로스코프와 연결해서 사용하는 용도로 개발됐으며, 코히런트 광 시스템 개발자들이 더 빠르고 보다 효율적으로 전송 시스템을 검증할 수 있도록 실시간 응용분야로 제품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신제품 OMA는 2012년 9월 17일~9일 암스테르담에서 개최하는 세계적인 광통신 전시회인 ECOC2012 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OMA와 연결해서 사용하게 될 LabMaster 10Zi 플랫폼은 세계에서 가장 빠른 60 GHz 의 실시간 대역폭과 160 GS/s 의 샘플 속도를 제공하는 초 고대역의 멀티 채널 오실로스코프 시스템이다. 르크로이의 채널싱크 (ChannelSync) 아키텍처를 통해 60 GHz 대역에서 4개의 동기화된 입력 채널을 지원한다. 코히런트 모듈레이션된 실시간 버전의 IQScope와 함께 사용하면, 편광화된 멀티플렉스 광 신호를 쉽게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제휴와 관련하여 르크로이의 부사장 겸 CTO인 데이비드 그라프(David Graef )는 “광 변조 기술을 통하여 얻을 수 있는 고속 데이터 속도가 100 Gbps 및 더 빠른 시스템의 기반이 되고 있다. 이 분야에 연관된 개발 및 연구가 전세계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높은 데이터속도를 가진 광 변조 분석기를 우리 제품 포트폴리오에 추가함으로써 우리의 입지를 강화하고 고급 기술 연구를 지원할 수 있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 시스템은 DP-QPSK 및 데이터 속도가 1Tbps에 이르는 16-QAM 와 같은 형식의 자세한 검증이 가능하다. 특히 IQScope 플랫폼은 위상과 진폭 정보를 정확하게 추출 가능하며, LabMaster 인터페이스와 WaveShape 분석 툴을 사용해서 방대한 데이터 중 핵심 정보만을 빠르게 선별하여 얻을 수 있게 될 것이다. 신제품은 이 분야의 R&D 랩에서 매우 유용한 툴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던 포토닉스의 존 하비(John Harvey) 최고경영자는 “고품질의 기술 리더십을 가진 르크로이와 제휴를 맺어 매우 기쁘다. IQScope는 코히런트 솔루션 공급자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우리의 첫 번째 제품이다. 르크로이의 OMA 는 IQScope 와 동일한 플랫폼의 실시간 모델로서 이 제품의 출시로 우리의 목표에 더 다가설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르크로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 www.LeCroy.com
서던 포토닉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 www.southernphotonics.com

Southern Photonics에 대하여
2001년 설립된 서던 포토닉스는 뉴질랜드에 위치한 포토닉스 기술 업체이다. 코히런트 변조 통신 기술과 극초단 레이저 펄스 특성화 영역의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으며, 신호 발생에서부터 성능 분석에 이르기까지 모든 범위의 코히런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텔레다인르크로이코리아 개요
텔레다인르크로이(Teledyne LeCroy)는 오실로스코프, 시리얼 데이터 분석기, 프로토콜 분석기의 리더로서 복잡한 전자 신호에 대한 빠른 측정과 분석, 검증을 제공함으로써 제품 혁신을 이끌어내는 기기를 개발한다. 2012년 4월 65GHz 대역의 LabMaster 10Zi 오실로스코프를 출시하면서 최고의 기술력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텔레다인르크로이의 광범위한 테스트 솔루션은 컴퓨터/반도체/소비가전, 데이터 스토리지, 차량/산업용, 군사/항공우주 분야에 적용되며 'WaveShape 분석'의 창시자이자 리더로서 오늘날 정보통신 산업에 기여했다. 텔레다인르크로이는 미국 뉴욕 체스트넛 리지에 본사가 있고, 1964년 설립됐다. 한국 지사인 텔레다인르크로이코리아는 1998년 설립됐다. 홈페이지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teledynelecroy.com/korea

연락처

르크로이코리아 마케팅팀
박지윤
02-558-88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