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구혜영 신임 이사장 취임

2012-03-20 13:49
서울--(뉴스와이어)--농어촌청소년 복지증진과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사업하는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이사장에 구혜영(48세)씨가 2012. 3. 15.자로 취임했다.

신임 구혜영 이사장은 이화여자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졸업, 동대학원 사회복지학 졸업,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사회복지학 박사를 취득하고 현재 한양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 교수로 재직중이며, 30여년간 한국청소년상담원과 서울시 광진구 자원봉사센터 등에서 사회복지활동을 하면서 사회복지 및 청소년 분야에 대한 시각을 넓히고 자원봉사활동에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등 청소년분야 전문가로 활동을 해오며 대통령표창 등 많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구혜영 신임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이사장은 “그 동안 쌓아온 경력을 바탕으로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이 농어촌청소년 욕구에 발맞춘 프로그램 개발과 새로 짓는 청소년 센터를 적극 활용하여 농어촌청소년을 위한 최고의 재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개요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은 농어촌 청소년의 역량 강화를 지원함으로써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될 인재 양성 및 복지증진에 이바지하고자 1994년 문화체육부 청소년육성기금과 한국마사회의 특별적립금을 출연해 설립됐다. 성장하는 지역이 다르더라도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동등한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복지·교육·문화 격차 감소와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장학사업,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영농청소년 해외연수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ry.or.kr

연락처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홍보담당
서영지
02-6259-12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