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되고 난치성 구안와사, 한방치료로 개선 가능
오래된 구안와사는 근육이 신경작용을 받지 못해 안면근이 위축되어 있고 수시로 안면근육 경련이 일어나기도 한다. 이밖에 피곤할 때 입술이나 눈꺼풀 부위의 경련(떨림)이 이는 증상, 음식을 씹을 때 눈까지 감기는 현상, 눈을 감을 때 입까지 실룩거리거나 음식을 먹을 때 눈물이 나오는 현상 등이 나타난다.
이 외에도 만성 구안와사가 원인이 되거나 확인되지는 않았지만 여러 다양한 원인들로 근육긴장이상증(디스토니아)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디스토니아는 본인의 의지와는 무관하게 얼굴이 마음대로 움직이지 않거나 떨림 현상이 있으며, 눈이 잘 떠지지 않는 현상을 말한다. 환자 중에는 장기간 상당한 고통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으며 대인관계의 어려움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우울증 등 2차적인 후유증을 겪기도 한다.
이처럼 구안와사나 디스토니아 등처럼 안면신경 및 근육의 이상 증상을 오랫동안 가지는 경우에는 더욱 근본적인 접근의 치료가 필요하다. 한방에서는 마비되거나 둔화된 근육과 신경을 바로 잡아 몸의 균형과 기혈의 순환을 도와줌으로써 오래되고 잘 낫지 않는 안면 이상 현상을 근본적으로 개선하고 치료하고 있다.
치료방법은 사암침, 정안침, 매선요법, 뜸, 경락, 경근, 자극치료법 등 전문한방요법을 통해 기혈의 순환을 도와주고 독소배출을 강하게 하여 마비를 풀고 원인요소를 제거한다. 특히 매선요법은 얼굴의 혈자리에 피부 재생효과가 있는 약실을 넣어 인체 내에 자생물질이 모이도록 유도하고 약해진 근육과 근력을 회복시킴으로써 안면 회복을 돕는다. 또 효과가 빠르고 복용이 간편한 고농축 한약을 조제해서 환자의 심신을 돌보는 데 집중한다.
푸른한의원 서은미 원장은 “한의학적으로 이러한 각종 안면 후유증은 정확한 마비경근과 해당근육의 검진을 통해 지속적으로 치료를 함으로써 통증이나 증상 등을 개선시키고 있다”며 “간혹 환자분들 중에서는 오래되거나 낫기가 힘들다고 해서 치료를 포기하고 확인되지 않는 민간요법을 통해 상태를 더욱 악화시키기는 경우가 있는데,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빨리 정확한 검사를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서 원장은 “한방에서는 물리적인 치료뿐만 아니라 신체 부위 중에서도 가장 예민할 수 있는 부위가 얼굴인 만큼 환자의 심리적 안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자연적인 한방치료요법을 통해 치료의 부담을 줄이고 몸 전체를 정화시키는 차원에서 2차, 3차적으로 찾아올 수 있는 각종 안면 이상 증상을 예방 및 관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푸른한의원 개요
끊임없는 연구와 풍부한 시술 경험으로 최선의 치료결과를 위해 노력하는 푸른한의원입니다. 숲처럼 푸른한의원을 만들어 그 속에서 모든분들이 편안함을 느끼게 하는 것! 나무가 가장 건강하고 싱싱할 때 푸른색을 띠게 되듯이 여러분의 푸른색 건강을 지켜드리고 싶습니다. 맑고 깨끗한 푸른 건강을 꿈꾸며 함께 숨쉬고, 웃을 수 있는 푸른한의원이 되겠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purun10.com
연락처
푸른한의원 홍보 대행 비즈미디어
언론담당자 최은경 과장
02-765-5483(대표), 070-8633-8111(직통)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