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타카드 조사결과…한국 응답자, 대중 교통 이용 시 비접촉 지불 방식 선호

- 한 개의 카드로 국내 및 해외 대중 교통 이용하면 좋을 것 같다 답변

뉴스 제공
마스터카드 뉴욕증권거래소 MA
2012-03-20 14:25
서울--(뉴스와이어)--다수의 한국 소비자들이 해외 여행 중 대중 교통 이용 시 요금 지불을 불편 없이 하기를 원한다고 답변했다. 조사 회사 헤리스 인터엑티브(Harris Interactive)가 마스타카드 월드와이드 요청으로 한국 성인 56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온라인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국 응답자들은 해외 여행 중 대중 교통 이용 시 어디서 또는 어떻게 요금을 지불해야 하는지 몰라서 불편을 겪었다고 답변했으며 비접촉 지급 방식이 이런 불편함을 줄여 줄 수 있을 것 같다고 답변했다.

한국 응답자들은 “tap-and-go” 지불 방식을 이용하면 쉽게 요금 지불 후 이동할 수 있어 대중 교통 이용 시 전자, 비접촉 지불 방식이 더 효율적이라고 답변했다.

다수의 한국 응답자들이 여러 개의 대중 교통 수단을 이용하고 있다고 답변했으며 “tap-and-go” 지불 방식의 장점은 다른 대중 교통 수단 이용 시 연결이 편리한 것이라고 답변했다.

- 한국 응답자의 80%가 일반적으로 일주일에 1개 이상의 대중 교통 수단을 이용한다고 답변했다.
- 한국 응답자의 60%가 “tap-and-go” 지불 방식의 장점은 다른 대중 교통 수단 이용 시 연결이 편리한 것이라고 답변했다.
- 한국 응답자의 53%가 택시 이용 시 “tap-and-go” 지불 방식을 이용하면 요금 지불을 빠르고 쉽게 할 수 있다고 답변했다.

한국 응답자들은 해외 여행 중 대중 교통 이용 시 요금 지불을 불편 없이 하기를 원한다고 답변했다.

한국 응답자의 약 63%가 일반적으로 1년에 최소 한번 해외 여행을 한다고 답변했으며 해외 여행 중 대중 교통 이용 시 어디서 또는 어떻게 요금 지불을 해야 하는지 몰라서 불편을 겪었다고 답변했다. 조사 결과, 다수의 한국 응답자들이 해외 여행 중 다른 대중 교통 요금 지불 시스템 때문에 시간이 지체되었거나 불편을 겪었다고 답변했다.

- 한국 응답자의 31%가 해외 여행 시 언어 때문에 대중 교통을 이용하는데 불편을 겪었다고 답변했다.
- 한국 응답자의 21%가 각 나라마다 다른 대중 교통 요금 카드를 이용해야 해서 불편을 겪었다고 답변했다.
- 한국 응답자의 27%가 해외 여행 시 어디서 또는 어떻게 대중 교통 요금을 지불해야 하는지 몰라서 불편을 겪었다고 답변했다.

자국 및 해외에서 비접촉 카드를 이용하여 대중 교통 요금 지불 및 쇼핑 시 비용 결제하는 컨셉과 관련 한국 응답자의 88%가 이용 의향 질문 시 “매우 긍정적/긍정적”이라고 답변했다. 한국 응답자들은 아래와 같은 장점이 있을 것 같다고 답변했다.

- 한국 응답자의 60%가 이런 종류의 비접촉 카드가 대중 교통 이용 시 연결 및 요금 지불이 편리할 것 같다고 답변했다.
- 한국 응답자의 58%가 이런 카드가 생소한 대중 교통 역 방문 시 편리할 것 같다고 답변했다.
- 한국 응답자의 54%가 “tap-and-go” 지불 방식이 다른 나라에서 대중 교통 이용 시 더 편리할 것 같다고 답변했다.

한국에서는 대중 교통 이용 시 국내 대중 교통 지불 기능과 마스타카드 PayPass® 기능이 탑재된 하이브리드 카드가 사용되고 있다.

마스타카드는 PayPass® 기능이 탑재된 카드 및 디바이스(핸드폰 등)를 통해 전세계 대중 교통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비접촉 카드로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조사 방법

마스타카드 대중 교통 이용에 대한 조사는 조사 회사 헤리스 인터엑티브(Harris Interactive)가 2011년 11월 21일부터 12월 6일까지 미국(n=1,607), 싱가포르(n=503), 한국(n=560) 3개 나라에서 실시하였다. 미국 데이터는 7개 도시(뉴욕, 워싱턴D.C., 시카고, 필라델피아, 시애틀, 샌프란시스코, 볼티모어) 거주자에게서 수집되었다. 조사는 18세 이상 학생, 직장인 또는 은퇴자로 1주일에 대중 교통을 최소한 3-4번 이용하고 1개 이상의 신용/체크 카드를 갖고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였다. 이번 온라인 조사는 확률적 표본 추출을 하지 않아 샘플링 오차를 계산할 수 없다.

마스터카드 개요
마스터카드는 결제 산업 분야의 글로벌 테크놀로지 기업이다. 마스터카드는 안전하고 간편하며 스마트하고 접근성 높은 결제 서비스를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모든 사람에게 혜택을 주는 포괄적인 디지털 경제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마스터카드의 기술 혁신과 솔루션은 안전한 데이터, 네트워크, 파트너십을 통해 개인, 금융 기관, 정부, 기업 등이 큰 잠재력을 실현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마스터카드의 품위 지수(Decency Quotient, DQ)는 문화를 포함해 기업 안팎에서 진행되는 모든 일의 기반이 된다. 마스터카드는 21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어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stercard.com/

연락처

홍보대행 PR인사이트
조인욱
02-734-29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