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물의 날, ‘리바이스’와 맷 데이먼의 ‘워터’가 만났다

- ‘고 워터리스’ 캠페인으로 전 세계 물 부족 문제 해결에 앞장서

- 리바이스는 기존 청바지 한 벌을 제작시 필요한 물의 양을 최대 96%까지 줄이는 워터리스 가공법 펼쳐

뉴스 제공
리바이스
2012-03-21 09:32
서울--(뉴스와이어)--전세계 대표 데님 브랜드, 리바이스가 세계 물의 날을 맞아 3월 22일부터 할리우드 배우 겸 감독 맷 데이먼이 공동 설립자로 있는 비영리기관 ‘워터’ (www.Water.org)와 함께 ‘고 워터리스(Go Water
고 워터리스 캠페인은 깨끗한 식수를 얻지 못해 고통 받고 있는 이들에 대한 세계인의 관심을 증진하고 물 부족 문제를 해결하자는 취지로 진행된다. 리바이스는 물 부족으로 힘든 생활을 이어나가는 1백만 이들의 삶을 보여주는 영상 등 다양한 정보가 담긴 동영상을 유튜브와 리바이스 홈페이지(www.levi.com/waterless)에 공개한다. 특히 카툰 형식의 ‘물 절약 방법(Water Saving Tip)’ 영상은 일상 생활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물 절약 습관을 재미있게 소개하고 있다.

세계 물 부족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리바이스의 친환경 활동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리바이스는 지난 2011년 청바지 제작 시 소요되는 물의 양을 혁신적으로 줄인 신개념의 친환경 공법인 워터리스 가공법을 개발했다. 이 가공법은 기존 청바지 한 벌을 제작하는데 소요되는 물(60리터)의 평균 28%, 최대 96%까지 줄일 수 있는 친환경 공법이다.

리바이스는 지난 2011년부터 이 가공법을 활용해 청바지 한 벌 제작에 물을 최소 1.4리터만 소비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리바이스는 워터리스 가공법을 통해 올 봄 1천6백만 리터, 지금까지 1억7천2 백만 리터의 물을 절약했다. 이는 연간 15만 7천명에게 식수를 공급할 수 있는 수치다. 특히 이번 S/S 청바지 중 50%가 넘는 제품들이 워터리스 가공법으로 생산될 예정이며 이 비율은 점점 높아질 예정이다.

리바이스는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가 자연스럽게 동참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환경을 위한 올바른 세탁습관 방법을 제시하는 ‘에코 케어 라벨’을 리바이스 제품 안쪽에 부착해 소비자에게 제품을 친환경적으로 사후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고 워터리스 캠페인의 모든 영상은 리바이스 홈페이지 (www.levi.com/waterless)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캠페인 영상은 (http://www.youtube.com/watch?v=YvPf_0BGitA)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

비영리기관 워터(Water.org)

실력파 배우 겸 감독인 맷 데이먼(Matt Damon)과 개리 화이트(Gary White)가 설립한 비영리 기관으로 아프리카, 서아시아, 중앙 아메리카의 수백 개 지역 내 안전한 식수와 위생시설을 공급하는 활동을 한다. 세계은행의 소액 금융 지원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다양한 기부와 모금을 통해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웹사이트: http://www.levi.co.kr,

연락처

홍보대행 PRGATE
전민정 대리
02-792-26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