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랑의 춤 공연 ‘인연’ 개최
- 전통과 현대의 절묘한 교집합
- 이 시대의 명인들이 펼치는 크로스오브국악
2011 년 11월 11일 국립부산국악원 박경랑의 ‘인연’ 국악 공연 중 박경랑의 영남교방청춤 공연 장면
그동안 박경랑과 인연을 맺은 사람들과 그 인연의 소중함을 다시 생각하는 자리로 전석매진을 기록한 2011년 11월 국립부산국악원 연악당 공연에 이어 좀 더 보완 수정하여 이번에는 서울 세종문화회관 M시어터에서 대금에는 예능보유자인 이생강, 미친 산조 즉흥연주의 달인 백인영, 영남교방청춤의 박경랑, 기타리스트 김광석, 모듬북의 고석진, 드럼 김희연, 25현가야금 김민영, 대금 이영섭, 소리 신정혜 외 2명, 박경랑 무용단 등이 출연하여 현대와 고전을 아우르는 풍성하면서 인간사의 공통분모인 因緣이라는 의미를 되살리는 한판을 벌인다.
박경랑은 자신의 트레이드마크인 영남교방청춤과 즉흥무, 특히 한국 여류무용가중 유일하게 표현할 수 있는 문둥북춤을 선보인다. 문둥북춤은 중요무형문화재 제7호 고성오광대놀이 중에서 제1과장 문둥북춤을 박경랑 선생이 직접 현대 감각에 맞게 재구성한 작품이다.
현장서예는 국어고전문화원 권오춘 이사장이 하고, 해설은 동국대학교 최종민 교수가 맡았다
티켓은 티켓링크(1544-1555)에서 구입할 수 있다
코락 개요
코락은 국악공연기획사이며, 비영리 국악포털 아리랑(http//:arirangs.com)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arirangs.com
연락처
코락
1666-0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