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Marimekko 두들로 춘분과 추분 기념

헬싱키 핀란드--(뉴스와이어)--2012년 3월 20일 오늘, 북반구에서는 춘분이 봄의 도착을 알리고, 남반구에서는 추분으로 가을 맞이를 시작한다. Google은 오늘 이러한 전세계적인 계절의 변화를 Marimekko가 디자인한 춘분과 추분 두들로 축하한다. 이 날은 Marimekko의 고향인 헬싱키가 전세계 디자인 행사의 선봉에 서는 날이기도 하다. 이 두 로고는 핀란드 디자이너가 제작한 최초의 국제 Google 두들이다.

“Google 부사장 Marissa Mayer가 헬싱키에 위치한 저희 날염 시설에 방문하면서 시작된 이 창의적인 협력 행사에 저희는 매우 들떠 있습니다. Marimekko의 디자인은 우리가 매일 마주하는 삶의 아름다움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합니다. 그것은 매일의 순간과 여러 계절의 특별한 개성, 그리고 미묘한 차이를 기념하는 것이죠. 그래서 춘분, 추분 두들을 통해 저희는 사람들이 각자의 창의성을 일깨우고 재미를 느끼기를 바랍니다.”라고 Marimekko의 사장 겸 CEO인 Mika Ihamuotila가 밝혔다.

재미있는 디자인의 Marimekko 두들은 Marimekko의 유명 디자이너 8인(Maija Isola, Kristina Isola, Erja Hirvi, Maija Louekari, Aino-Maija Metsola, Teresa Moorhouse, Jenni Tuominen, Katsuji Wakisaka)이 제작한 Marimekko의 상징적인 날염 직물의 여러 요소가 어우러지면서 Google 로고를 만들어낸다.

Google은 1998년 처음 두들을 발표한 이후로 여러 버전의 로고를 사용한 오랜 전통을 지니고 있으며, 2000년부터 이 전통이 계속되고 있다. 현재까지 세계적으로 1,000개 이상의 두들이 발표되었다.

Google 두들의 역사와 디자인 팀에 대한 자세한 정보, 그 동안 제작된 두들의 이미지는 www.google.com/doodles/about 에서 확인할 수 있다.

Marimekko는 오리지널 프린트와 색상으로 유명한 핀란드의 직물 및 의류 디자인 기업이다. 이 기업은 의류, 가방, 액세서리류를 비롯하여 가구용 직물, 식기에 이르는 고품질 실내 장식 제품을 디자인하고 제작한다. 1951년 설립된 Marimekko는 최고급 수준의 날염 직물로 확고하고 독보적인 기업 정체성을 확립했다. Marimekko 제품은 약 40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2011년 Marimekko 제품의 브랜드 판매액은 세계적으로 약 1억 7천만EUR에 달했으며 기업 순 판매액은 7천7백만EUR를 기록했다. 연말 기준으로 Marimekko의 점포 수는 총 90개로 집계됐다. 주력 시장은 북미, 북유럽, 아시아 태평양 지역이다. 이 그룹의 직원은 약 430명에 이른다. 기업 주식은 NASDAQ OMX Helsinki Ltd에 상장되어 있다. www.marimekko.com

Google(나스닥:GOOG)은 사람들의 정보 사용 방식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두는 글로벌 기술 선도 기업이다. 웹 검색 및 광고에 있어서의 혁신으로 Google웹사이트는 최고의 인터넷 자산이 되었으며 Google 브랜드는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브랜드에 속하게 되었다. 자세한 정보는 www.google.com/about.html 참조.

웹사이트: http://www.marimekko.com

연락처

MARIMEKKO CORPORATION
Marketing Communications

Tiina Alahuhta-Kasko
Acting Marketing Director, Head of PR
+358 9 758 7328
이메일 보내기

Maarit Heikkilä
PR Manager
+358 9 758 732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