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김정태 행장 마케팅 특강 나서

뉴스 제공
하나은행
2012-03-22 10:15
서울--(뉴스와이어)--하나은행(은행장 김정태 www.hanabank.co.kr)은 은행권에서 영업의 달인으로 통하는 김정태 행장이 지난 20일, 21일 양일간에 걸쳐 임직원 400여명을 대상으로 실전 마케팅 특강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양일간의 마케팅 특강은 김행장이 2008년 취임 초부터 4년여동안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해온 특강이다.

특강에 나선 김행장은 “명함을 받으면 지갑에 바로 넣지 말고 셔츠 주머니에 넣어라. 상대방을 가슴에 품고 진심으로 대하라는 뜻이다" 조언으로 강의를 시작했다.

이날 강의 주제는 ‘섭외 가이드’다. 올해 영업방향으로 추진하고 있는 ‘활동고객수 증대’를 위해 지점장과 책임자가 주도해 다수고객을 섭외하고, 이렇게 확보된 고객을 대상으로 전 직원이 구체적 거래를 유도해 활동고객을 만들어야 한다는 그 동안의 메시지와 이어진다.

김행장은 “최근 은행들의 경쟁이 점점 더 치열해지고 있다. 금리만으로 경쟁하기보다는 금융전문가로서의 지혜와 열정으로 헤쳐 나가야 한다” 며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 마음을 움직이는 섭외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은행원은 고객의 재산을 내 재산보다 소중하게 여기는 마음을 기본적으로 가져야 한다”며 “상품이 아닌 나 자신을 판다는 자세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만족시키는 섭외 전문가로 다가가야 한다”는 당부로 은행장으로서의 마지막 특강을 마무리 하였다.

하나은행 개요
KEB하나은행은 1971년 6월 한국투자금융으로 설립된 이후 최초의 민간금융기관에서 국내 3대 은행으로 발전하였다. KEB하나은행은 폭넓은 기반의 고객에게 장기적 관점에서의 만족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소통과 일관된 경영활동으로 견고한 신뢰관계를 만들어 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abank.com

연락처

하나은행 인재개발부
정우영 과장
02-2002-21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