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수출기업 홈페이지에 웹 표준화 지원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금년 4월부터 전 세계 어디서나 도내 수출기업을 검색할 수 있도록 ‘수출기업 외국어 홈페이지 웹 표준화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국내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IE)의 점유율이 압도적(97.1%)인 반면, 해외에서는 타 웹 브라우저의 점유율이 77%에 달해 도내 수출기업의 홈페이지 검색이 불안정하여 해외마케팅에 어려움이 있어 모든 웹 브라우저에서 도내 수출기업의 외국어 홈페이지가 검색될 수 있도록 ‘웹 표준화 사업’을 지원하기로 하고, 금년도에 시범적으로 9개 기업을 선정·지원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해외 유명 검색엔진(Goggle, Yahoo, Bing 등)을 통해 전 세계 바이어들이 우리 도 기업의 수출제품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특히 요즘 사용량이 급증하는 각종 휴대기기로도 완전한 검색이 가능해져, 도내 수출기업에 대한 해외 홍보가 강화되고 제품수출 또한 크게 증가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김홍주 도 산업경제국장은 우수한 수출경쟁력을 지니고도 해외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기업을 대상으로 ‘웹 표준화 사업’ 지원을 통해 수출 제품 홍보 및 정보 제공을 극대화하여 수출이 확대될 수 있도록 지원규모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기업지원과
수출지원담당
033-249-421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