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방재청, ‘2012 서울 핵안보정상회의’ 대비 소방안전대책 추진 최종점검 위한 행사장별 책임관 긴급 회의 소집
이날 회의에서 방기성 소방방재청차장은 국가적으로 중요한 핵안보정상회의를 앞두고 사회적 이목이 집중되는 화재사고가 발생한 점을 감안하여, 화재 등 재난 위험이 높은 취약지역과 안전사각지대에 대하여 철저한 사전 예방·대응활동을 강화함은 물론, 행사장을 책임지고 있는 소방지휘관들이 강력한 의지를 갖고 핵안보정상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소방안전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하도록 독려하였다.
아울러 방차장은 대형화재 및 인명피해 방지를 위한 전 소방력의 총력대응을 지시하면서, 행사의 최대 과제는 안전확보이므로 이를 위해서는, 남은 준비기간 동안 안전취약장소를 더욱 세밀히 점검하고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 완벽하게 보완할 것이며, 화재·구조·구급과 같은 신속한 긴급대응 체계를 완비하여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참석관들에게 당부하였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소방방재청 방호조사과
2100-53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