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체류형 관광상품 ‘전북 순환관광버스 운행’ 개시
2012년도 전북 순환관광버스는 한류문화의 중심지인 전주 한옥마을과 연계하여 전주에서 숙박하는 프로그램인 가족단위 체류형 서울출발 1박 2일(토-일)코스, 부산 출발 1박 2일(토-일)코스, 도내 권역별로 순환하는 도내 당일(토·일) 프로그램으로 운행한다.
특히, 도내 운행코스는 KTX 시간에 맞추어 연계 운행하여 탑승율을 높이고 계절별 다양한 축제와 관련한 생태관광코스를 운행하여 순환관광버스 이용의 선택의 폭을 넓힘과 동시에 배테랑 해설사를 투입하여 수요자의 만족도와 전북관광의 이해도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체류형 외래관광객 유치에 가장 큰 중점을 두고 운행을 하는 만큼 작년 격주로 운행하던 부산출발 1박2일 코스를 올해는 매주로 확대운행하고, 전북의 맛, 소리 등 체험 및 계절별 시·군 관광명소, 축제와 연계하여 내실 있는 준비와 구성으로 이용객의 오감만족을 한층 배가시키는 것은 물론 대한민국 대표적 시티투어 상품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이용요금은 작년과 동일가격인 도내 당일 순환 노선은 성인기준 10,000원, 서울 및 부산 출발 1박2일 운행노선은 성인 89,000원으로 이용객의 부담을 최소화하였다.
전북 순환관광버스 이용을 위한 예약이나 자세한 내용문의는 전라북도 문화관광홈페이지(http://www.gojb.net) 또는 대행 여행사(남북여행 063-285-8800)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전라북도 관계자는 “올해 8년째 인기리에 운행되고 있는 순환관광버스는 머물다가는 관광이 아닌 체류형 관광객 유치를 위한 상품이라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관광산업과
관광산업담당 김만수
063-280-3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