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금래 여성가족부 장관, 청소년 토요체험활동 현장 방문
이날 김금래 장관은 학교 주5일제 수업 전면실시와 관련하여 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되는 ‘과학활동’ 및 ‘재활용 가방 만들기’ 등 토요 체험 프로그램을 둘러보고 청소년 활동현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을 격려하는 시간도 갖는다.
특히, 당일 체험활동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에게 토요일에 어떤 체험활동을 하고 싶은지 등에 대한 의견을 듣고 청소년의 동기부여를 위한 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이를 보급하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아울러 최근의 사회적 이슈인 지역내 나홀로 청소년 돌봄과 학교폭력 및 청소년 인터넷중독 사전예방을 위해 청소년들에게 건전하고 유익한 체험활동 기회를 더 많이 제공할 수 있도록 관계자들의 노력을 당부할 예정이다.
여성가족부는 현재 전국 176개소 청소년수련관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방과 후 및 주말 체험활동을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하여 토요 체험 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다.
여성가족부 개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을 전담하는 정부 부처로 2001년에 설립됐다. 주요업무는 여성정책 기획 및 종합,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정책의 성별 영향 분석 평가, 가족폭력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여성 인력의 개발과 활용, 성 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여성단체 및 국제기구와 협력 등이다. 기획조정실, 여성정책국, 청소년가족정책실, 권익증진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여성가족부 청소년활동진흥과
전문위원 한도희
2075-86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