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서울 핵안보 정상회의’ 임박…소방방재본부장, ‘소방안전활동’ 현장 확인

서울--(뉴스와이어)--소방방재청(차장 방기성)은 2012 서울 핵안보정상회의가 임박(D-3) 함에 소방안전활동 중인 현장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방기성 차장은 이날 오전 회의장 조성 공사장를 찾아 위험요소는 없는지 둘러보고 사고는 아주 사소한 곳에서 일어난다며, 공사 관계자들에 대한 안전교육을 강화해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장기간 공사현장 안전요원으로 활동하는 현장 근무중인 소방대원들에게 노고 치하 및 국가 행사에 대한 목적의식을 갖고 근무에 임할 것을 당부하였으며, 오후에는 지하철 선릉역에 배치되어 활동 중인 서울119특수구조대 화생방대응팀을 찾아 현장근무 중인 대원들을 격려하고 선릉역 주요시설을 둘러보고 관련기관과도 긴밀한 협조체제를 유지해 모든 재난으로부터 완벽한 안전확보가 되도록 안전관리와 긴급 예방대책·대응태세를 적극 강구하여 무결점 소방안전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거듭 당부하였다.

소방방재청 관계자는 행사 기간 중 지하철 역사내 화생방 사고 발생시 인명구조·대피유도 및 신속한 현장대응을 위해 화생방대응팀을 3개 역사에 3개대 78명이 성공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빈틈없는 소방안전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소방방재청 방호조사과
2100-534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