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사랑의 그린 PC 무료 보급 신청 접수
“사랑의 그린 PC 보급” 사업은 공공기관, 기업체 등에서 기증받은 중고컴퓨터를 펜티엄Ⅳ급 CPU2.6Ghz 이상으로 정비하여 도내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모·부자가정, 노인(65세이상), 국가유공자(1~7급), 차상위계층, 다문화가정, 사회복지시설 등 정보 이용기회가 취약한 개인과 단체에게 무료로 보급하는 사업이다.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가까운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거나, 인터넷을 통해 도청 홈페이지(www.jeonbuk.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팩스(280-3029)나 우편으로 전라북도 행정지원관실에 제출하면 된다.
PC 보급은 먼저 신청접수된 순서에 따라 금년 12월말까지 단계적으로 보급될 계획이다.
도는 지난해 1,117대를 기증받아 장애인 등 저소득계층에게 사랑의 PC 1,001대를 보급하여 당초 목표대비 116%를 달성하였으며, 올해에도 1억3천여만원의 예산을 편성하여 870여대의 컴퓨터를 무료보급할 계획으로 있으며, 중고 PC 기증사업을 지속적으로 벌여 목표보급대수를 늘릴 방침이다.
가정에 사용하지 않는 컴퓨터가 있는 도민은 언제든지 도 행정지원관실 “사랑의 중고PC 담당자(280-3021)”에게 전화 한통화로 “사랑의 컴퓨터 기증운동”에 참여할 수 있다.
양심묵 도 행정지원관은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등 정보이용이 취약한 분들이 인터넷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는 기회의 폭이 커지도록 사랑의 그린 PC 보급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행정지원관실
담당자 나윤화
063-280-21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