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iogenix, 과학자문기구 구성을 발표하다

프랑스 파리--(뉴스와이어)--감수결합 변조기술(SpiX®) 개발 유전체 바이오테크 기업인 Meiogenix는 과학자문기구(Scientific Advisory Board) 구성을 발표했다. Alain Nicolas박사가 SAB의 의장직을 맡으며 Holger Puchta교수와 Philip Avner교수가 합류한다.

Alain Nicolas박사는 파리에 있는 인스티튜트 퀴리 연구센터(Research Center of the Institut Curie)의 그룹 리더이다. Nicolas박사는 진핵생물 세포 내 감수결합의 시작에 관한 연구를 개척했으며 유전체 내 대상 영역에서 호르몬 재결합을 시뮬레이션하는 Spo11 Meiogenix 특허기술 발명자이다.

Holger Puchta교수는 그가 식물 내 이중나선 손상의 주요 회복 메커니즘을 밝혔던 칼르스루 공과대학(Karlsruhe Institute of Technology, KIT)에서 식물분자 생물학과 생화학과 학과장을 맡고 있다. 그의 연구관심은 식물 내 체세포 및 감수결합은 물론 그린진(green gene) 기술에 중심을 두고 있다.

Philip Avner교수는 파스퇴르 연구소 (Institut Pasteur)의 발생 생물학과 책임자이며 또한 이 기관에서 쥐 분자 유전학 유니트의 책임자이기도 하다. 그의 주요 연구관심은 후성유전학과 쥐 유전학이다.

“지난 1년 동안 Meiogenix는 R&D 프로그램으로 인상적인 성과를 냈으며 우리의 과학자문위원들이 현재와 미래의 R&D 프로그램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확신한다. 한편 우리에게 제공한 통찰력에 감사 드린다.”고 SpiX® 기술 발명자인 Alain Nicolas박사는 말했다.

SpiX®은 감수결합의 방향을 대상 유전자 영역을 향하도록 전환하고 희귀한 재결합 이벤트를 시뮬레이션 할 수 있다. 새롭지만 여전히 자연적인 유전적 다양성 생성이라는 약속을 지키고 있으며 기업들에게 변종 R&D에 참여하게 이끌고 있다.

Meiogenix는 현재 쌀과 쥐에서 이 기술의 영향을 평가하고 감수결합 변조를 위한 획기적인 보충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Meiogenix는 상업적 타당성을 지닌 다른 유기체에서 SpiX®을 적용하기 위해 산업계의 협력을 구하고 있다.

Meiogenix 관련정보

MEIOGENIX는 진핵생물의 세포 내 호르몬 재결합 빈도를 변조하는 기술에서 독점 국제 라이센스를 보유하고 있는 프랑스 바이오테크 회사이다. 이 기술은 상업적 잠재성을 가진 새로운 천연 변종을 생성하도록 유기체에 유전적 다양성을 도입하는 자연스러운 과정을 촉진 한다.

웹사이트: http://www.meiogenix.com

연락처

Giacomo Bastianelli
Chief Executive Officer
+ 33 (0) 6 69 26 28 0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