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맹우 울산시장, 이라크 바스라주 방문

울산--(뉴스와이어)--박맹우 울산시장이 3월 27일 ~ 30일(2박 4일) 이라크 바스라주를 방문한다.

이번 방문은 울산시의 우호협력도시이면서 전후 재건사업에 울산 기업들의 진출과 투자를 희망하는 바스라주 칼라프(Khalaf) 주지사의 공식 초청에 의해 이뤄졌다.

박 시장은 28일 칼라프 주지사가 마련한 환영 만찬에 참석, 두 도시가 상호이해와 신뢰를 바탕으로 상생의 파트너로 발전해 갈 것을 희망하고 바스라주에 진출한 울산의 글로벌 기업들에 대한 관심과 협조를 당부한다.

또한, 박 시장은 29일 칼라프 주지사를 예방, 바스라주와 울산이 우호협력도시가 되었다는 사실에 매우 기뻐하고 있다는 뜻을 전하고 향후 두 도시간 다양한 교류협력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한편 울산시와 바스라주는 지난해 10월 5일 울산시청에서 우호협력도시 협정을 체결, 행정, 경제, 문화, 교육, 관광 등 모든 분야에서 교류를 증진해 나가기로 했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국제협력과
052-229-274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