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잉락 친나왓 태국총리 초청 경제4단체 오찬 개최
- 태국 홍수 재건사업 및 인프라 구축 협력방안 논의
전경련은 3월 26일 12:00 롯데호텔에서 ‘잉락 친나왓(Yingluck Shinawatra)’ 태국 총리 초청 경제 4단체 오찬을 개최하였다.
이 자리에서 허창수 회장은 한국과 태국의 교역이 FTA 체결을 통해 5년 만에 두 배 가까이 증가하였고, 지난해에는 139억 불로 최대 규모를 달성하는 등 양국 간 경제 교류가 확대, 발전되고 있음을 강조하였다.
한편, 핵안보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한국을 처음 방문한 잉락 친나왓 총리는 한강홍수통제소와 이포보 현장 등을 방문하는 등 한국의 수자원 관리 인프라와 4대강 사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오찬에 한국측에서는 허창수 전경련 회장을 비롯한 경제4단체 대표와 태국 진출 및 관심 기업인 450여명이, 태국측에서는 잉락 친나왓 총리를 비롯한 외교부 장관, 산업부 장관 등 정부 주요인사, 경제인 등 50여명이 참석하였다.
전국경제인연합회 개요
전국경제인연합회는 1961년 민간경제인들의 자발적인 의지에 의해 설립된 순수 민간종합경제단체로서 법적으로는 사단법인의 지위를 갖고 있다. 회원은 제조업, 무역, 금융, 건설등 전국적인 업종별 단체 67개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대기업 432개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기에는 외자계기업도 포함되어 있다. 설립목적은 자유시장경제의 창달과 건전한 국민경제의 발전을 위하여 올바른 경제정책을 구현하고 우리경제의 국제화를 촉진하는데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ki.or.kr
연락처
전경련 국제본부 신흥시장팀
최병진 연구원
02-6336-06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