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19대 총선 특집페이지 오픈

뉴스 제공
SK커뮤니케이션즈
2012-03-26 09:45
서울--(뉴스와이어)--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주식)는 제 19대 총선을 맞아 특집페이지를 열고 후보자들의 인물검색 결과를 강화했다고 26일 밝혔다.

네이트 총선 특집페이지는 총선 관련 실시간 뉴스와 선관위가 제공하는 후보 인물정보, 각 후보들의 SNS정보를 유무선으로 보여준다. 각 선거구와 주요격전지의 현황 정보는 지도와 그래프로 알아보기 쉽게 제공되며 지난 18대 총선의 주제별 이슈, 역대투표율 등도 볼 수 있다.

후보자 인물검색도 강화했다. 후보자를 검색하면 해당 후보와 정당이 SNS상에서 얼마나 화제가 되는지 관심도 추이를 그래프로 보여준다. 특히 후보자와 관련 있는 뉴스 기사와 함께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댓글인 베플을 보여줘 이슈를 한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내 선거구 설정’ 기능을 제공해 관심 있는 지역을 설정하면, 선거정보나 후보자 정보 검색 시 해당 지역을 바로 볼 수 있도록 했다. 관심지역을 설정하지 않으면 유선 상에서는 IP기반으로 현재 지역이 노출된다.

한편 SK컴즈는 특집페이지를 통해 네티즌들이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선거구별로 사용자들 간에 댓글로 소통할 수 있고, 네이트 공감, 트위터, 페이스북을 연계해 다양한 의견과 정보 교류가 가능하다.

총선 특집페이지에서는 ‘공약한 판’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네티즌이 직접 이번 선거와 관련된 자신만의 공약을 내걸고 다수의 공감 추천을 받으면 이를 인증하는 방식으로, 누구나 참여하고 즐기는 정치 문화를 확산한다는데 의미가 있다. 네이트 검색에서도 관심 있는 후보를 검색하기만 해도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2와 문화상품권 등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김종훈 SK컴즈 포털서비스본부장은 “네이트 총선 서비스는 SNS와 스마트 디바이스 선거문화에 맞춰 PC와 모바일에 동시에 구현했다”며 “선거기간 동안 신속하고 공정한 정보 제공에 노력할 것이며 네티즌이 직접 참여하고 서로 소통하는 즐거운 정치문화가 자리잡길 바란다”고 밝혔다.

네이트는 선거 당일 실시간 지역별 투표율과 개표현황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19대 총선을 맞아 외부전문가와 네티즌으로 구성해 운영하고 있는 미디어책무위원회와 함께 선거뉴스의 공정성 관리를 지속,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안현수
070-7401-240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