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연구원, 농산물유통기술경영관리사 교육시행

성남--(뉴스와이어)--한국식품연구원(원장 윤석후) 안전유통연구단은 농산물 상품성 제고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농산물유통기술경영관리사 제9기 교육과정 신청을 4월 14일까지 받는다.

본 교육과정은 오는 4월 24일부터 9월 11일까지 16주(총 161시간)에 걸쳐 이론교육, 워크샵, 세미나, 현장견학실습 및 교육, 해외선진지 견학 등으로 진행되며 이론교육은 전문 강사진의 강의로 매주 화요일 오후 경기도 분당소재 연구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수강신청은 홈페이지(www.kfri.re.kr)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medu@kfri.re.kr)과 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다.

그동안 한국식품연구원은 농림수산식품부의 지원을 받아 농산물의 상품성 제고를 위한 수확 후 유통관리기술 특화로 기술과 마케팅 이론을 겸비한 전문가 교육을 실시하여 2004년부터 현재까지 8기에 걸쳐 총 273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바 있다.

교육과정 운영을 책임지고 있는 한국식품연구원 안전유통연구단 최태동 박사는 “한국식품연구원은 수료생들과 지속적인 네트워크 구축으로 농산물유통 현장애로 해소를 위한 기술 및 마케팅 지원 사업을 펼쳐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 교육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식품연구원 홈페이지(www.kfri.re.kr)에서 확인할 수 있음.

한국식품연구원 개요
한국식품연구원은 국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식기반의 식품분야 산업원천기술 개발을 위하여 대사기능, 기능소재, 식품발효 연구를 수행하며, 농림수산업과 식품산업의 동반 발전을 위한 식품의 안전유통, 전통식품의 세계화, 식량자원의 고부가가치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가 전략목표 달성에 필요한 공공기반기술 구축을 위하여 다양한 산업지원체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구원은 세계 최고를 지향하는 창조선도형 기술개발을 통해 글로벌 연구 경쟁력을 확보하고 BT, IT, NT, ET, CT 등과의 융합기술을 개발하여 국가 식품산업의 미래를 개척함으로서 국내외 첨단식품과학기술의 선도기관이 되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fri.re.kr

연락처

한국식품연구원 안전유통연구단
최태동
031-780-919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