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통신·방문·전화권유 판매업자 328명 직권 말소
시는 지난 2월6일부터 3월6일까지 2179명의 통신, 방문, 전화권유 판매업자를 대상으로 세무서의 사업자등록증을 전산 대조해 328명을 직권말소하고 482명의 변경신고 대상자에 대한 변경신고를 안내했다.
판매업자 직권말소는 영업부진 등으로 세무서에 사업자등록을 폐업하고도 시청에 판매업 폐업신고를 하지 않거나 무단으로 관외 전출 미신고자, 사업자등록을 미등록한 사업자이다.
판매업 변경신고 대상자는 판매업 신고사항에 대한 변경사항이 발생하였는데도 판매업 변경신고를 이행하지 않은 사업자이다.
이번 판매업자 일제 정비에 따라 직권말소 대상자에 대한 판매업 과세자료 정비에 따른 행정의 신뢰성 확보와 소비자에 대한 정확한 판매자 정보 제공으로 판매시장의 신뢰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판매업체 자료는 공정거래위원회 홈페이지(www.ftc.go.kr)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시 통신민원담당은 “소비자 피해 예방과 권익 보호를 위해 다양한 홍보물을 제작·배부하는 등 판매업과 관련된 사항을 적극 해결하고 건전한 상거래 질서를 확립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는 2011년부터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통신, 방문, 전화권유 판매업 신고증을 당일 즉시 발급하고 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정보통신과
통신민원담당 서형성
043-200-22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