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주말이용 학생 생활안전체험 교육 실시
3월 24일(토)에는 강원도 원주시 연세꿈나무체험단 초등학생(저소득층, 51명)을 대상으로 주말 생활안전체험교육을 실시하였다.
원주시 연세꿈나무체험단은 학생 안전체험을 위해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안전체험센터에 교육신청서를 사전에 제출, 주말 안전체험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
이번에 실시된 주요 체험교육 내용은 심폐소생술, 소화기 사용요령, 지진 체험, 긴급탈출 체험, 연기 체험 등으로 학생들이 각종 재난발생 시 초기에 적절하게 대응하는 능력을 키우는데 중점을 두고 실시하였다.
생활안전체험을 경험한 학생들은 언제든지 자신에게 닥칠 수 있는 재난에 대해서도 생명을 지킬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고말하였다.
한편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은 앞으로도 초·중·고 학생들의 조기안전교육 확산을 위해 주말 안전체험프로그램을 더욱 더 활성화 할 계획이다.
생활안전체험교육은 월 1회 정도 주말 프로그램을 운용하며 평일에도 50~100명단위로 3월~11월까지 전국에서 신청을 받아 운영한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교육운영과
041-560-0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