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수북, 꽃을 뿜게 된 괴물 이야기 ‘꽃괴물’ 출간

- 한솔수북의 서른네 번째 마음씨앗 그림책 ‘꽃괴물’

- ‘토끼가 커졌어!’, ‘사자가 작아졌어!’의 정성훈 작가 신작

- 진짜 내 모습으로 더불어 즐겁게 살기

서울--(뉴스와이어)--한솔수북에서 서른네 번째 마음씨앗 그림책 <꽃괴물>을 출간했다. <꽃괴물>은 불 대신 꽃을 뿜게 된 괴물 이야기로, 남들이 반기는 내 모습과 진짜 나 사이의 갈등과 화해를 보여준다.

여행 중이던 괴물이 어느 항구에 도착한다. 괴물을 보자 마을 동물들은 모두 도망가고, 괴물은 불을 뿜어낸다. 그런데 불이 아니라 알록달록 향기로운 꽃들이 온 마을을 수놓는다. 괴물이 잠든 사이 작은 꽃씨가 괴물의 입으로 들어갔던 것. 달아났던 동물들은 괴물 둘레로 모여들고, 모두가 꽃을 뿜어내는 괴물을 사랑한다. 모두가 자신을 좋아하자 괴물은 거듭 꽃을 뿜고, 꽃방귀도 뀐다. 마을 동물들을 더 즐겁게 해주고 싶었던 괴물은 자신이 좋아하는 불을 뿜기로 결심한다. 하지만 괴물이 불을 뿜자 모두들 괴물을 피하고 급기야 그를 쫓아낸다. 괴물은 마을 동물들이 자신이 아니라 꽃을 좋아했던 거라며 실망한다. 하지만 이내 그들과 함께 했던 즐거운 기억을 떠올리며 선물을 준비한다. 자신이 좋아하는 불과 다른 동물들이 좋아했던 꽃을 더한 불꽃을 내뿜는 것이다.

<꽃괴물>은 <토끼가 커졌어!> <사자가 작아졌어!>에 이은 정성훈 작가의 세 번째 창작 그림책이다. 토끼가 호랑이보다 커지고, 사자가 쥐만큼 작아지는 전작들을 통해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마음과 태도에 대해 이야기했던 작가는 <꽃괴물>을 통해 진짜 내 모습과 둘레에서 반기는 내 모습 사이의 갈등과 화해를 이야기한다.

정성훈 작가의 전작인 <토끼가 커졌어!>는 2008년 문화부 우수도서에 선정됐으며, <사자가 작아졌어!>는 2011년 프랑스에서도 출간됐다.

마음씨앗 그림책은 한솔수북의 창작 그림책 브랜드이다. 2005년 볼로냐도서전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에 선정되고 애니메이션, 뮤지컬 등으로 제작된 <구름빵>, 2011 CJ 그림책상에 선정된 <커다란 새>와 <로켓보이>, 2012년 환경부 우수도서에 선정된 <지구를 위한 한 시간>, 많은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먼지깨비>, <검은 사자> 등이 마음씨앗 그림책이다.

글·그림 정성훈 | 210*290 | 3세부터 누구나 | 48면 | 값 11,000원
문의전화 02-3271-3406 | 북카페 café.naver.com/soobook | 페이스북 www.facebook.com/isoobook

한솔수북 개요
한솔수북은 단행본 출판 브랜드로 창작 그림책과 우리 문화, 환경과 역사, 상식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책을 만든다. 아이들이 책을 보며 더 많이 행복해하고, 더 많은 호기심을 보이며, 더 많이 꿈꾸기를 바라며, 한솔수북의 모든 책은 아이의 눈, 엄마의 마음으로 만든다. '구름빵', '먼지깨비', '꽃괴물', '첫눈' 등 상상력과 따뜻함이 가득한 '마음씨앗 그림책', 옛 이야기 속 숨은 지혜와 신명을 끌어낸 '안 알려진 호랑이 이야기'와 '수북수북 옛이야기', 자연에서 사라져가는 생명의 아름다움을 전하는 '더불어 생명', 다름은 틀림이 아니라 차이일 뿐임을 알려주는 '열린 마음 다문화', 엄마아빠도 잘 모르는 20세기 100년의 역사 '특종! 20세기 한국사', 교과서 속 핵심어를 스토리텔링으로 만나는 'GOGO지식박물관', '우리 역사 속 숨은 이야기를 전하는 이야기 한국사', 환경의 중요함을 재미있고 날카롭게 알리는 '지구사용설명서' 등을 한 권 한 권 정성껏 만들고 있다.

우리 아이 마음 텃밭: http://soobooki.blog.me/150134476138

웹사이트: http://www.isoobook.com

연락처

한솔교육 출판컨텐츠사업본부
홍보담당 이명제 대리
02-3279-3894, 010-8891-012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