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모바일 사보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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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
2012-03-27 08:54
서울--(뉴스와이어)--최근 직장인들의 스마트폰 이용률이 높아짐에 따라, 사내 커뮤니케이션의 한 축을 담당해오던 사보가 모바일 환경 속으로 들어오고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오는 4월부터 모바일 사보를 선보이고, 임직원 간의 소통의 창을 넓힐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야쿠르트는 1978년 6월 제1호를 시작으로 2012년 3월 380호까지 매월 책자 형 사보를 발행해 왔다. 4월부터 모바일 사보를 발행함에 따라, 한국야쿠르트 임직원과 야쿠르트아줌마 1만 3천여 명이 손바닥 안에서 사보를 볼 수 있게 되었다. 일반 고객들에게도 모바일 사보를 공개하여 한국야쿠르트의 기업 문화와 건강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야쿠르트 사보’를 검색하면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을 수 있다. 한 번만 설치하면 매월 업데이트를 통해 사보를 볼 수 있고, 내 서재에 담긴 사보는 인터넷이 접속 안 되는 상황에서도 읽을 수 있다. 터치로 책장 넘기기와 화면 확대 및 축소가 가능하며, 관련 동영상 시청도 볼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모바일 사보를 도입하되 기존의 책자 형 사보도 명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종이 사보를 넘겨보는 것을 선호하는 임직원들의 의견과 사료로서의 가치를 존중해서이다.

한국야쿠르트 정용찬 홍보이사는 “향후 SNS 채널을 통해 모바일 사보를 활성화 시키고, 임직원들의 참여와 공유가 이뤄지는 기업문화를 정착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모바일 사보를 먼저 선보인 SK텔레콤, GS칼텍스도 다양하고 새로운 형식의 콘텐츠 제공하며 사보 트렌드 변화를 이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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